• 최종편집 2022-05-25(수)

연예
Home >  연예  >  음악

실시간뉴스
  • 레드엔젤, 제4회 쿠션라이브 ‘위 올 아 원’ K-POP 콘서트 성공적으로 개최
    ‘위 올 아 원’ 무대에서 공연하는 있지(ITZY) 10월 31일 저녁 6시 쿠션라이브 콘서트 홀에서 레드엔젤, 구세군 주관으로 진행된 코로나 극복 지구촌 응원의 염원을 담은 쿠션라이브 ‘위 올 아 원(WE ALL ARE ONE)’ 4번째 K-POP 콘서트가 개최했다.이날 콘서트는 총 3부로 진행됐다. 1부는 탑클래스 에듀아이 박성은 강사, 강민지 아나운서가 K-POP으로 하는 한국어 수업을 진행, 전 세계 팬들에게 자랑스러운 한글을 알렸다.10월 국군의 날을 맞아 국군 장병을 위한 소주제로 진행된 2부 행사는 MC 홍은기(Hong Eunki), 나나(woo!ah!), 태호(TAEHO)의 진행으로, 걸밴드 롤링쿼츠(Rolling Quartz)의 파워 넘치는 무대와 걸그룹 크랙시(CRAXY)의 뜨거운 열정으로 시작됐다. 이어 국군 장병들을 응원하면 좋을 군 부대 인기 톱3 그룹으로 선정돼 초대된 스테이씨(STAYC), 있지(ITZY), 프로미스나인(fromis_9)이 무대에 올랐다.무대가 끝난 뒤엔 공연을 기획한 레드엔젤, 구세군 관계자들의 멘트가 이어졌다.구세군 커뮤니케이션즈 최철호 부장은 “구세군은 132개 국가에 있으며, K-POP 콘서트를 관람하는 것만으로도 지구촌 한 생명을 살릴 수 있다는 비전으로 지구촌에 K팝을 선물하는 동시에 지구촌에 어려운 이웃을 돕는 모두가 행복해지는 K팝 콘서트를 펼쳐 나가고 있다”며 나라를 위해 봉사하는 군인들을 위해 구세군 YDP브라스밴드의 공연을 소개했다.레드엔젤 허석김보성 명예회장은 “지구촌 응원을 하는 우리 대한민국이 정말 자랑스럽고 고맙다”며 “응원은 감사를 감사는 기적이다. 위기에 강한 우리 대한민국을 통해 지구촌 힘내의리!”를 외쳤다.이어 3부에서는 ‘위 올 아 원(WE ALL ARE ONE) 지구촌 응원합니다’라는 주제로 매력적 음색의 태호(TAEHO), 에너지 넘치는 영재(YOUNGJAE)의 콘서트로 응원 열기를 더했다. ‘0X1=LOVESONG (I Know I Love You) feat. Seori’, ‘LO$ER=LO♡ER’ 등의 무대를 꾸민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뜻깊고 의미있는 콘서트의 마지막을 장식할 수 있어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했다.레드엔젤 박재현 대표는 올 3월 제1회 쿠션라이브 ‘봄날’ K-POP 콘서트를 시작으로 △‘TALK닥 TALK닥 괜찮아’ K-POP 콘서트(5월) △‘위 올 아 원(WE ALL ARE ONE)’ K-POP 콘서트 △K-POP 콘서트 ‘지구촌을 응원합니다’(10월)를 릴레이 진행하고 있다. 올 12월에는 3번의 특별한 K-POP 콘서트를 준비하고 있다.박 대표는 “미국·영국·유럽 등 지구촌 곳곳에서 거리마다 울리는 희망의 종소리와 함께 작은 것이라도 구세군 자선 냄비를 통해 나누면 올 12월 열리는 쿠션라이브 K-POP 콘서트를 무료로 관람 할 수 있는 티켓을 선물한다”고 말했다.한편 쿠션라이브키즈는 K-영재 교육과 함께 지구촌 Kids-POP 콘서트를 준비하고 있다. 쿠션라이브키즈 고정임 본부장은 “Kids-POP 콘서트를 관람하면 지구촌 어려운 환경에 있는 아이들을 도울 수 있다”고 말했다.레드엔젤 개요레드엔젤은 2006년부터 시작한 ‘우리는 홍색 천사’ 응원단이다. △2006 독일월드컵 △2010 남아공월드컵 △2014 인천아시안게임에서 ‘K-POP응원 콘서트’를 만들었다. 2014년 ‘레드엔젤 원정 응원 콘서트’를 기획해 △2014 브라질월드컵 △2016 카타르 축구 한일전 △2016 리우올림픽 △2016 리우패럴림픽 △2018 평창동계올림픽 △2018 인도네시아 아시안게임에서 성공적인 원정 응원 콘서트를 개최했다. 2020 도쿄올림픽 국가대표 응원 K-POP 콘서트를 개최했으며, 2022 베이징동계올림픽도 레드엔젤 최고의 응원 콘서트가 될 것이다. 레드엔젤은 2016년 4월부터 매달 13일을 ‘레드엔젤 데이’로 지정하고 있다. 한 달에 한번은 ‘국가와 민족을 응원’하는 날이라는 뜻이다. 또 한중 우정을 응원하기 위해 10월 13일을 ‘한중(韓中) 우정의 날’로 만들어 한중 우정의 무대를 매년 이어가고 있다.
    • 연예
    • 음악
    2021-11-03
  • ‘컴백’ 레드벨벳, 새 미니앨범 수록곡 ‘Pose’ 에너제틱 매력 선사!
    상큼발랄 → 카리스마, 반전 변신 돋보이는 티저 이미지 화제! 레드벨벳(Red Velvet, 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이 새 미니앨범 수록곡 ‘Pose’(포즈)로 에너제틱한 음악을 들려준다.이번 앨범에 수록된 신곡 ‘Pose’는 에너제틱한 베이스 라인과 빠르게 변하는 드럼 소스가 인상적인 업템포 팝 댄스 곡으로, 자신감을 불어넣어 주는 가사와 레드벨벳의 생동감 있는 보컬이 어우러져 신나는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더불어 이번 앨범은 타이틀 곡 ‘Queendom’(퀸덤)을 비롯해 다채로운 색깔의 총 6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8월 16일 오후 6시 플로, 멜론, 지니, 아이튠즈, 애플뮤직, 스포티파이, QQ뮤직, 쿠거우뮤직, 쿠워뮤직 등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공개된다.또한 레드벨벳은 컴백에 앞서 각종 SNS를 통해 멤버들의 다양한 변신을 만날 수 있는 티저 이미지를 선보여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으며, 상큼발랄한 하이틴 감성의 첫 번째 콘셉트에 이어, 미니어처 세트와 대비를 이루는 멤버들의 카리스마가 돋보이는 두 번째 콘셉트를 공개, 반전 매력으로 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증폭시켰다.한편, 레드벨벳의 여섯 번째 미니앨범 ‘Queendom’은 8월 17일 음반으로도 발매된다.
    • 연예
    • 방송
    2021-08-11
  • 정용화 (Jung Yong Hwa) X 선우정아 (SunWoo Jung A) – 입김 (Hello) 앨범 출시
    싱어송라이터 정용화가 선우정아와의 감성 컬래버레이션 곡 ‘입김’을 발표했다. 정용화는 2015년 1월 첫 솔로 정규 앨범 ‘어느 멋진 날’을 통해 더욱 깊어진 음악 세계를 펼쳐 보이며 송라이터로서 역량을 입증했다. 정용화는 ‘어느 멋진 날’에서 윤도현, YDG, 버벌진트 등 내로라하는 국내 아티스트는 물론 JJ LIN, Peter Malick 등 해외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장르를 뛰어넘는 폭넓은 음악 세계를 구축했다. 정용화는 첫 솔로 앨범으로 2015년 기준 남성 솔로 부문에서 최다 음반 판매고를 기록한 데 이어 한국, 일본, 중국, 홍콩, 태국, 싱가폴 등 아시아 전역 10개 도시에서 총 18회의 공연을 성황리에 개최하며 강력한 티켓 파워를 과시했다. 첫 솔로 앨범으로 음악성과 대중성을 동시에 인정받은 정용화가 2016년 1월 보컬리스트 선우정아와 교감(交感) 프로젝트를 선보이며 또 다른 음악적 시도에 나섰다. 두 아티스트는 서로에게서 받은 영감을 다른 색깔의 하모니로 풀어낸 정용화의 ‘입김’,선우정아의 ‘불꽃놀이’를 동시에 발표하며 음악적 교감을 완성했다. ‘입김’은 정용화가 작곡하고 선우정아와 함께 가사를 붙인 곡으로 포근한 겨울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발라드다. 하얀 입김이 서리는 겨울, 불현듯 떠오르는 지난 사랑의 순간을 담담하면서도 따뜻하게 그리고 있다. 감미롭고 세련된 보컬 정용화와 서정적인 선우정아의 보이스가 어우러져 아름다운 하모니를 이룬다. 1. 입김 [작사: 정용화,선우정아 / 작곡: 정용화 / 편곡: 이상호] ‘입김’은 정용화가 작곡하고 선우정아와 함께 가사를 붙인 곡으로 포근한 겨울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발라드다. 하얀 입김이 서리는 겨울, 불현듯 떠오르는 지난 사랑의 순간을 담담하면서도 따뜻하게 그리고 있다. 감미롭고 세련된 보컬 정용화와 서정적인 선우정아의 보이스가 어우러져 아름다운 하모니를 이룬다.
    • 연예
    • 음악
    2018-10-11
  • 씨엘 'HELLO BITCHES', 글로벌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 ‘스포티파이’ 1위!
    씨엘의 ‘HELLO BITCHES’가 글로벌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 ‘스포티파이’에서 1위를 차지하며 세계 팝시장에서의 영향력을 입증했다. 지난 달 21일 사운드클라우드를 통해 무료 공개됐고 이후 26일 아이튠즈를 통해서도 공개된 씨엘의 ‘HELLO BITCHES’는 16일(현지 시각 기준) 글로벌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 ‘스포티파이’의 ‘VIRAL 50’ 미국 데일리 차트에서 1위에 올라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이 차트는 미국에서 가장 많이 공유되고 있는 곡 50곡을 선정해 순위를 선정하는 것으로 씨엘의 ‘HELLO BITCHES’가 1위에 오른 것은 국내, 아시아뿐만 아니라 팝의 본고장인 미국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음을 엿볼 수 있는 대목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HELLO BITCHES’는 씨엘의 미국 진출 앨범 사전 프로모션 곡으로 바운스가 넘치는 비트, 중독적인 사운드가 인상적이며 재치있는 가사로 공개 당시부터 많은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또 YG 메인 프로듀서 테디와 Jean-Baptiste가 작곡을, 테디를 비롯해 씨엘과 Danny chung, Jean-‘Baptiste가 작사에 참여하며 눈길을 끌기도 했다. 한편, 씨엘은 최근 디플로 레이블 ‘Mad Decent’에서 매년 진행하는 대형 축제 MDBP(Mad Decent Block Party) 홍콩 공연에 출연해 관객들을 열광시키는 등 글로벌 무대 경험을 쌓고 있고 본격적인 미국 데뷔를 앞두고 있다.
    • 연예
    • 음악
    2018-10-11
  • 뮤직서비스 '밀크(MILK)' 글로벌 3,000만 다운로드 돌파
    삼성전자는 2014년 3월 출시된 뮤직 스트리밍 서비스 ‘밀크(MILK)’의 글로벌 다운로드가 3,000만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삼성전자의 '밀크(MILK)' 서비스는 2014년 3월 미국 출시 이후 한국, 중국, 호주, 뉴질랜드, 말레이시아 등 6개국에서 서비스 중이다. 스트리밍 라디오 서비스란 사용자가 일일이 음악을 선택할 필요 없이 원하는 장르만 선택하면 자동으로 선곡된 음악을 들려주는 음악 서비스다. 국내 다운로드는 500만을 넘어섰다. 2014년 9월 출시 후 1년 4개월 만이며, 이는 국내 음악 스트리밍 라디오 서비스 중 최단기록이다. '밀크(MILK)'는 별도의 회원 가입이나 로그인 절차 없이 삼성전자의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누구나 음악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가 원하는 음악 장르나 스테이션을 선택하면 기존의 라디오 음악 방송처럼 자동으로 음악을 추천해 주기 때문에 일일이 음악을 검색하거나 저장할 필요가 없다. 특히 '밀크(MILK)'는 최신곡뿐만 아니라, 음악 전문가가 엄선한 200여 개의 다양한 스테이션을 제공해 이용자의 만족도를 크게 높였다. 실제 '밀크(MILK)'의 2015년 국내 사용자 이용 현황을 보면, 본인이 선호하는 곡이나 아티스트를 기반으로 하는 추천 음악 청취가 28%, MILK 차트 22%, 발라드 13%, K-POP 7%, 트로트/성인 4%, 동요 3%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이 고르게 청취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밀크(MILK)는 최신 인기 차트를 넘어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추천하는 라디오 서비스로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며 “앞으로도 다양한 음악 장르를 청취할 수 있는 스테이션을 제공해 보다 폭넓은 음악 시장을 형성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밀크(MILK)'는 새해를 맞아 ‘2016년 즐거운 출발!’, ‘원숭이띠 뮤지션’ 등의 특별 스테이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최신 뮤지컬과 미술관 관람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또한, 앞으로도 음악 프로그램 제작 지원과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대한민국 음악산업 발전을 위한 지원도 이어갈 예정이다.
    • 연예
    • 음악
    2018-10-11

실시간 음악 기사

  • 한국레노버, ‘레노버 고’ 액세서리 출시 효율적인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 지원
    한국레노버가 출시한 레노버 고 액세서리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1월 24일 -- 한국레노버(대표 김윤호)가 뛰어난 모바일 생산성과 효율적인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제작된 새로운 서브 브랜드 ‘레노버 고(Lenovo Go)’ PC 액세서리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레노버가 2021년 진행한 ‘일의 미래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연구에 따르면 조사에 참여한 기업 중 83%가 원격 근무 시간이 전체 업무 시간의 절반 이상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원격 근무 시에도 효과적인 협업과 업무 효율 향상을 지원하는 레노버 고 액세서리 신제품은 △무선 멀티 디바이스 마우스 △무선 버티컬 마우스 △USB-C 무선 마우스 △무선 숫자 키패드 등의 입력장치 △USB-C 무선 충전 키트 등의 전력 공급 장치로 구성된다.레노버 고 무선 멀티 디바이스 마우스는 여러 기기를 번갈아 가며 작업하는 멀티태스킹 사용자에게 적합하다. 최대 세 대의 기기와 연결되며 버튼 하나로 쉽게 기기 간 전환을 할 수 있다. 또한 마우스 패드 외에도 다양한 표면에서도 입력을 지원하는 정밀 블루 광센서를 탑재했으며, 한번 충전 시 최대 3개월 사용할 수 있다.레노버 고 무선 버티컬 마우스는 악수하는 듯한 자연스러운 자세로 최적화된 각도와 곡률을 제공해 손목의 압박과 팔뚝 긴장을 줄여준다. 레노버 고 USB-C 무선 마우스는 USB-C로 충전할 수 있으며, 레노버 고 무선 숫자 키패드는 숫자 업무와 스프레드시트를 자주 이용하는 사람에게 이상적이다.레노버 고 USB-C 무선 충전 키트는 근무 환경이 자주 변하는 원격 근무자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파워 바이 컨택트(Power-by-Contact)’가 적용돼 최대 65W까지 13인치 및 14인치 노트북을 무선으로 충전할 수 있다. 45~65W 충전기에 충전 매트를 꽂고 수신기 베이스를 노트북의 USB-C에 연결하는 방식으로 사용이 간편하다. 또한 1만mAh 용량을 갖춘 ‘레노버 고 모바일 무선 파워 뱅크’ 역시 출시 예정이다.한국레노버는 입력 장치·전력 공급 장치 외에도 홈 오피스나 소규모 화상회의에 유용한 레노버 고 유선 스피커폰 및 고급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제공하는 레노버 고 ANC 헤드셋과 레노버 고 ANC 인이어 헤드폰 등의 오디오 액세서리도 국내 선보일 계획이다.한국레노버 김윤호 대표는 “국내 많은 기업이 원격 근무 정책을 도입하면서 직원의 생산성을 높이는 방안을 고민하고 있다”며 “직원들이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하게 일할 수 있게 설계된 레노버 고 액세서리는 입력·전력·오디오 세 가지 측면에서 전반적인 업무 경험 향상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일의 미래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연구: https://lnv.gy/3It2Irx
    • 연예
    • 음악
    2022-01-24
  • 레드엔젤, 제4회 쿠션라이브 ‘위 올 아 원’ K-POP 콘서트 성공적으로 개최
    ‘위 올 아 원’ 무대에서 공연하는 있지(ITZY) 10월 31일 저녁 6시 쿠션라이브 콘서트 홀에서 레드엔젤, 구세군 주관으로 진행된 코로나 극복 지구촌 응원의 염원을 담은 쿠션라이브 ‘위 올 아 원(WE ALL ARE ONE)’ 4번째 K-POP 콘서트가 개최했다.이날 콘서트는 총 3부로 진행됐다. 1부는 탑클래스 에듀아이 박성은 강사, 강민지 아나운서가 K-POP으로 하는 한국어 수업을 진행, 전 세계 팬들에게 자랑스러운 한글을 알렸다.10월 국군의 날을 맞아 국군 장병을 위한 소주제로 진행된 2부 행사는 MC 홍은기(Hong Eunki), 나나(woo!ah!), 태호(TAEHO)의 진행으로, 걸밴드 롤링쿼츠(Rolling Quartz)의 파워 넘치는 무대와 걸그룹 크랙시(CRAXY)의 뜨거운 열정으로 시작됐다. 이어 국군 장병들을 응원하면 좋을 군 부대 인기 톱3 그룹으로 선정돼 초대된 스테이씨(STAYC), 있지(ITZY), 프로미스나인(fromis_9)이 무대에 올랐다.무대가 끝난 뒤엔 공연을 기획한 레드엔젤, 구세군 관계자들의 멘트가 이어졌다.구세군 커뮤니케이션즈 최철호 부장은 “구세군은 132개 국가에 있으며, K-POP 콘서트를 관람하는 것만으로도 지구촌 한 생명을 살릴 수 있다는 비전으로 지구촌에 K팝을 선물하는 동시에 지구촌에 어려운 이웃을 돕는 모두가 행복해지는 K팝 콘서트를 펼쳐 나가고 있다”며 나라를 위해 봉사하는 군인들을 위해 구세군 YDP브라스밴드의 공연을 소개했다.레드엔젤 허석김보성 명예회장은 “지구촌 응원을 하는 우리 대한민국이 정말 자랑스럽고 고맙다”며 “응원은 감사를 감사는 기적이다. 위기에 강한 우리 대한민국을 통해 지구촌 힘내의리!”를 외쳤다.이어 3부에서는 ‘위 올 아 원(WE ALL ARE ONE) 지구촌 응원합니다’라는 주제로 매력적 음색의 태호(TAEHO), 에너지 넘치는 영재(YOUNGJAE)의 콘서트로 응원 열기를 더했다. ‘0X1=LOVESONG (I Know I Love You) feat. Seori’, ‘LO$ER=LO♡ER’ 등의 무대를 꾸민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뜻깊고 의미있는 콘서트의 마지막을 장식할 수 있어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했다.레드엔젤 박재현 대표는 올 3월 제1회 쿠션라이브 ‘봄날’ K-POP 콘서트를 시작으로 △‘TALK닥 TALK닥 괜찮아’ K-POP 콘서트(5월) △‘위 올 아 원(WE ALL ARE ONE)’ K-POP 콘서트 △K-POP 콘서트 ‘지구촌을 응원합니다’(10월)를 릴레이 진행하고 있다. 올 12월에는 3번의 특별한 K-POP 콘서트를 준비하고 있다.박 대표는 “미국·영국·유럽 등 지구촌 곳곳에서 거리마다 울리는 희망의 종소리와 함께 작은 것이라도 구세군 자선 냄비를 통해 나누면 올 12월 열리는 쿠션라이브 K-POP 콘서트를 무료로 관람 할 수 있는 티켓을 선물한다”고 말했다.한편 쿠션라이브키즈는 K-영재 교육과 함께 지구촌 Kids-POP 콘서트를 준비하고 있다. 쿠션라이브키즈 고정임 본부장은 “Kids-POP 콘서트를 관람하면 지구촌 어려운 환경에 있는 아이들을 도울 수 있다”고 말했다.레드엔젤 개요레드엔젤은 2006년부터 시작한 ‘우리는 홍색 천사’ 응원단이다. △2006 독일월드컵 △2010 남아공월드컵 △2014 인천아시안게임에서 ‘K-POP응원 콘서트’를 만들었다. 2014년 ‘레드엔젤 원정 응원 콘서트’를 기획해 △2014 브라질월드컵 △2016 카타르 축구 한일전 △2016 리우올림픽 △2016 리우패럴림픽 △2018 평창동계올림픽 △2018 인도네시아 아시안게임에서 성공적인 원정 응원 콘서트를 개최했다. 2020 도쿄올림픽 국가대표 응원 K-POP 콘서트를 개최했으며, 2022 베이징동계올림픽도 레드엔젤 최고의 응원 콘서트가 될 것이다. 레드엔젤은 2016년 4월부터 매달 13일을 ‘레드엔젤 데이’로 지정하고 있다. 한 달에 한번은 ‘국가와 민족을 응원’하는 날이라는 뜻이다. 또 한중 우정을 응원하기 위해 10월 13일을 ‘한중(韓中) 우정의 날’로 만들어 한중 우정의 무대를 매년 이어가고 있다.
    • 연예
    • 음악
    2021-11-03
  • ‘컴백’ 레드벨벳, 새 미니앨범 수록곡 ‘Pose’ 에너제틱 매력 선사!
    상큼발랄 → 카리스마, 반전 변신 돋보이는 티저 이미지 화제! 레드벨벳(Red Velvet, 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이 새 미니앨범 수록곡 ‘Pose’(포즈)로 에너제틱한 음악을 들려준다.이번 앨범에 수록된 신곡 ‘Pose’는 에너제틱한 베이스 라인과 빠르게 변하는 드럼 소스가 인상적인 업템포 팝 댄스 곡으로, 자신감을 불어넣어 주는 가사와 레드벨벳의 생동감 있는 보컬이 어우러져 신나는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더불어 이번 앨범은 타이틀 곡 ‘Queendom’(퀸덤)을 비롯해 다채로운 색깔의 총 6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8월 16일 오후 6시 플로, 멜론, 지니, 아이튠즈, 애플뮤직, 스포티파이, QQ뮤직, 쿠거우뮤직, 쿠워뮤직 등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공개된다.또한 레드벨벳은 컴백에 앞서 각종 SNS를 통해 멤버들의 다양한 변신을 만날 수 있는 티저 이미지를 선보여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으며, 상큼발랄한 하이틴 감성의 첫 번째 콘셉트에 이어, 미니어처 세트와 대비를 이루는 멤버들의 카리스마가 돋보이는 두 번째 콘셉트를 공개, 반전 매력으로 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증폭시켰다.한편, 레드벨벳의 여섯 번째 미니앨범 ‘Queendom’은 8월 17일 음반으로도 발매된다.
    • 연예
    • 방송
    2021-08-11
  • 정용화 (Jung Yong Hwa) X 선우정아 (SunWoo Jung A) – 입김 (Hello) 앨범 출시
    싱어송라이터 정용화가 선우정아와의 감성 컬래버레이션 곡 ‘입김’을 발표했다. 정용화는 2015년 1월 첫 솔로 정규 앨범 ‘어느 멋진 날’을 통해 더욱 깊어진 음악 세계를 펼쳐 보이며 송라이터로서 역량을 입증했다. 정용화는 ‘어느 멋진 날’에서 윤도현, YDG, 버벌진트 등 내로라하는 국내 아티스트는 물론 JJ LIN, Peter Malick 등 해외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장르를 뛰어넘는 폭넓은 음악 세계를 구축했다. 정용화는 첫 솔로 앨범으로 2015년 기준 남성 솔로 부문에서 최다 음반 판매고를 기록한 데 이어 한국, 일본, 중국, 홍콩, 태국, 싱가폴 등 아시아 전역 10개 도시에서 총 18회의 공연을 성황리에 개최하며 강력한 티켓 파워를 과시했다. 첫 솔로 앨범으로 음악성과 대중성을 동시에 인정받은 정용화가 2016년 1월 보컬리스트 선우정아와 교감(交感) 프로젝트를 선보이며 또 다른 음악적 시도에 나섰다. 두 아티스트는 서로에게서 받은 영감을 다른 색깔의 하모니로 풀어낸 정용화의 ‘입김’,선우정아의 ‘불꽃놀이’를 동시에 발표하며 음악적 교감을 완성했다. ‘입김’은 정용화가 작곡하고 선우정아와 함께 가사를 붙인 곡으로 포근한 겨울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발라드다. 하얀 입김이 서리는 겨울, 불현듯 떠오르는 지난 사랑의 순간을 담담하면서도 따뜻하게 그리고 있다. 감미롭고 세련된 보컬 정용화와 서정적인 선우정아의 보이스가 어우러져 아름다운 하모니를 이룬다. 1. 입김 [작사: 정용화,선우정아 / 작곡: 정용화 / 편곡: 이상호] ‘입김’은 정용화가 작곡하고 선우정아와 함께 가사를 붙인 곡으로 포근한 겨울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발라드다. 하얀 입김이 서리는 겨울, 불현듯 떠오르는 지난 사랑의 순간을 담담하면서도 따뜻하게 그리고 있다. 감미롭고 세련된 보컬 정용화와 서정적인 선우정아의 보이스가 어우러져 아름다운 하모니를 이룬다.
    • 연예
    • 음악
    2018-10-11
  • 씨엘 'HELLO BITCHES', 글로벌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 ‘스포티파이’ 1위!
    씨엘의 ‘HELLO BITCHES’가 글로벌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 ‘스포티파이’에서 1위를 차지하며 세계 팝시장에서의 영향력을 입증했다. 지난 달 21일 사운드클라우드를 통해 무료 공개됐고 이후 26일 아이튠즈를 통해서도 공개된 씨엘의 ‘HELLO BITCHES’는 16일(현지 시각 기준) 글로벌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 ‘스포티파이’의 ‘VIRAL 50’ 미국 데일리 차트에서 1위에 올라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이 차트는 미국에서 가장 많이 공유되고 있는 곡 50곡을 선정해 순위를 선정하는 것으로 씨엘의 ‘HELLO BITCHES’가 1위에 오른 것은 국내, 아시아뿐만 아니라 팝의 본고장인 미국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음을 엿볼 수 있는 대목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HELLO BITCHES’는 씨엘의 미국 진출 앨범 사전 프로모션 곡으로 바운스가 넘치는 비트, 중독적인 사운드가 인상적이며 재치있는 가사로 공개 당시부터 많은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또 YG 메인 프로듀서 테디와 Jean-Baptiste가 작곡을, 테디를 비롯해 씨엘과 Danny chung, Jean-‘Baptiste가 작사에 참여하며 눈길을 끌기도 했다. 한편, 씨엘은 최근 디플로 레이블 ‘Mad Decent’에서 매년 진행하는 대형 축제 MDBP(Mad Decent Block Party) 홍콩 공연에 출연해 관객들을 열광시키는 등 글로벌 무대 경험을 쌓고 있고 본격적인 미국 데뷔를 앞두고 있다.
    • 연예
    • 음악
    2018-10-11
  • 뮤직서비스 '밀크(MILK)' 글로벌 3,000만 다운로드 돌파
    삼성전자는 2014년 3월 출시된 뮤직 스트리밍 서비스 ‘밀크(MILK)’의 글로벌 다운로드가 3,000만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삼성전자의 '밀크(MILK)' 서비스는 2014년 3월 미국 출시 이후 한국, 중국, 호주, 뉴질랜드, 말레이시아 등 6개국에서 서비스 중이다. 스트리밍 라디오 서비스란 사용자가 일일이 음악을 선택할 필요 없이 원하는 장르만 선택하면 자동으로 선곡된 음악을 들려주는 음악 서비스다. 국내 다운로드는 500만을 넘어섰다. 2014년 9월 출시 후 1년 4개월 만이며, 이는 국내 음악 스트리밍 라디오 서비스 중 최단기록이다. '밀크(MILK)'는 별도의 회원 가입이나 로그인 절차 없이 삼성전자의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누구나 음악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가 원하는 음악 장르나 스테이션을 선택하면 기존의 라디오 음악 방송처럼 자동으로 음악을 추천해 주기 때문에 일일이 음악을 검색하거나 저장할 필요가 없다. 특히 '밀크(MILK)'는 최신곡뿐만 아니라, 음악 전문가가 엄선한 200여 개의 다양한 스테이션을 제공해 이용자의 만족도를 크게 높였다. 실제 '밀크(MILK)'의 2015년 국내 사용자 이용 현황을 보면, 본인이 선호하는 곡이나 아티스트를 기반으로 하는 추천 음악 청취가 28%, MILK 차트 22%, 발라드 13%, K-POP 7%, 트로트/성인 4%, 동요 3%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이 고르게 청취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밀크(MILK)는 최신 인기 차트를 넘어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추천하는 라디오 서비스로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며 “앞으로도 다양한 음악 장르를 청취할 수 있는 스테이션을 제공해 보다 폭넓은 음악 시장을 형성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밀크(MILK)'는 새해를 맞아 ‘2016년 즐거운 출발!’, ‘원숭이띠 뮤지션’ 등의 특별 스테이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최신 뮤지컬과 미술관 관람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또한, 앞으로도 음악 프로그램 제작 지원과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대한민국 음악산업 발전을 위한 지원도 이어갈 예정이다.
    • 연예
    • 음악
    2018-10-11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