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5-25(수)

뉴스
Home >  뉴스

실시간뉴스
  • 김정숙 여사, 이집트 한국문화 홍보전문가와의 만남 관련 신혜현 부대변인 서면브리핑
    김정숙 여사는 1월 20일(목) 이집트에서 ‘K-문화 나일강에 물들다’라는 이름으로 이집트 한국문화 홍보전문가들과 만났습니다. ▲해외문화홍보원(KOCIS)이 운영하는 다국어 포털 코리아넷의 이집트 명예기자, ▲한국문화 전문 유튜버인 K-인플루언서가 그들입니다. 오늘 행사에는 국립한글박물관 주관 한글사진공모전 대상 수상자도 참석하였고, 간담회는 코리아넷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한국어와 아랍어로 실시간 방송되었습니다. 김정숙 여사는 10명의 한국문화 홍보전문가들에게 “여러분들이 쓴 다양한 기사와 영상들이 대한민국을 향해 열린 창이 되고 문이 되고 있다”며 “여러분이 한류 열풍의 주역”이라고 인사말을 전했습니다. 그리고 봄의 문턱에서 이웃에게 베품을 실천하는 한국의 ‘입춘’ 풍습과 영혼이 신을 만나면 ‘당신의 인생이 다른 사람들을 기쁘게 했는지’ 묻는다는 고대 이집트인의 믿음을 소개하면서, “K-컬처의 선한 메시지를 전하는 여러분은 이미 다른 사람들을 기쁘게 하고 있다”고 응원했습니다. 10명의 한국문화 홍보전문가들은 그간의 활약상을 직접 보여주거나 설명했습니다. 레합 아흐마드는 ‘아리랑’을 직접 바이올린으로 연주하였고, 참석자들 모두 박수를 치며 아리랑을 합창했습니다. 쌍둥이 자매인 살와 일지니와 이스라 일지니는 김정숙 여사가 2020년 코리아넷 명예기자 발대식에서 자신들의 기사를 직접 언급해 주었던 특별한 인연이 있습니다. 유일한 남성 참석자인 무함마드 살라 앗딘은 기자로서 한국의 역사, 정치,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에 관심을 갖게 되어 관련 기사들을 작성해 오고 있으며, 최근 ‘한국의 우수한 코로나 방역 역량’에 대한 기사를 한국의 한 매체에 기고한 바 있습니다. 나다 따헤르 마흐무드는 아랍인들의 김치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집트에서 구할 수 있는 재료들을 가지고 어떻게 김치를 담그는지를 소개한 기사를 작성했고, 이는 지난해 해외문화홍보원이 발간한 책 <세계인들이 말하는 김치>에 수록되었습니다. 알라 아티프 예바다는 영화 ‘미나리’로 전 세계를 감동시킨 배우 윤여정 씨가 입은 드레스를 제작한 디자이너, 마르마르 할림을 인터뷰해 특종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나리만 딸랄 살라마는 의상디자이너가 꿈인데 한복의 아름다움을 접한 뒤 이집트에는 한복 만드는 곳이 없다는 것을 알고 한복을 손수 제작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오늘 행사에도 본인이 직접 만든 한복을 입고 왔고, 김정숙 여사에게 직접 만든 한복 미니어처를 선물하기도 했습니다. 자하드 딜라 알리는 현장에서 ‘K-문화, 나일강에 물들다’를 한국어·아랍어 캘리그래피로 직접 써서 김정숙 여사에게 선물했습니다. 김정숙 여사도 한국을 사랑하는 이들을 위해 선물을 준비했습니다. 설날에 즐기는 윷, 제기, 공기놀이 등이 담긴 전통놀이 선물세트입니다. 김정숙 여사는 직접 윷놀이를 하는 시범을 보이며 “두 번째 새해인 설날이 곧 다가온다”고 소개하고, “한국 전통놀이의 즐거움을 누리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모두에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고 새해 덕담을 전했고, 참석자들 모두 한국어로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고 화답했습니다. 김정숙 여사가 한국문화 홍보전문가를 만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2019년 코리아넷 명예기자단을 청와대 영빈관에 초청한 이후, 매년 외국인 한국문화 홍보전문가 발대식에 참석 또는 영상 축사로 마음을 전했고, 작년 12월 온라인으로 열린 ‘2021 한류큰잔치’에도 코로나 때문에 참석은 못했지만 영사 축사를 통해 격려와 감사를 보낸 바 있습니다.
    • 뉴스
    • 정치
    • 청와대
    2022-01-24
  • 현대차·기아, 미국서 ‘2022 최고의 고객가치상’ 최다 수상 브랜드 영예
    현대차·기아, 미국서 ‘2022 최고의 고객가치상’ 최다 수상 브랜드 영예 현대자동차 투싼 현대차·기아는 미국의 권위 있는 시사주간지 U.S.뉴스&월드리포트가 발표한 ‘2022 최고의 고객가치상(Best Cars for the Money Awards)’ 차종별 11개 부문에서 6개 부문을 수상하며 가장 많은 상을 받은 브랜드의 영예를 안았다고 23일 밝혔다.최고의 고객가치상은 품질과 상품성뿐 아니라 신차와 중고차 가격, 유지비까지 평가해 종합적으로 우수한 차량에 주어지는 상이다.U.S.뉴스&월드리포트에 따르면 각 차량의 품질과 상품성은 자동차 전문 매체들이 분석한 주행성능, 승차감, 안전성, 내장, 기술 및 편의사양, 연결성, 연비, 적재공간 등의 요소를 고려해 평가했다. 차량의 경제적 가치는 수리비, 연료비, 보험료 등 5년간 차량 유지에 들어가는 총비용과 현재 거래되는 중고차의 가격 등을 비교·평가해 산정했다.현대차와 기아는 특히 SUV 분야에서 5개 부문 모두 최고의 차로 선정됐다.중형(2-Row) SUV와 대형(3-Row) SUV 부문에서는 각각 현대차 싼타페와 기아 텔루라이드가 수상했고, 준중형(Compact) SUV와 소형(Subcompact) SUV 부문에서는 현대차 투싼과 코나가 1위로 뽑혔다. 최고의 하이브리드·전기 SUV 부문에는 투싼 하이브리드가 경쟁 차종들을 제치고 이름을 올렸다.이와 함께 엘란트라(국내명 아반떼) 하이브리드가 최고의 하이브리드·전기 승용차 상을 받는 등 부문 중 전동화와 관련된 2개를 모두 현대차가 수상하며 친환경차 경쟁력까지 입증했다.이밖에 승용 분야에서 △소형 닛산 베르사 △준중형 혼다 시빅 △중형 혼다 어코드 △준대형 도요타 아발론이 수상했고, 미니밴 분야에서 혼다 오딧세이가 상을 받았다.U.S.뉴스&월드리포트는 결과를 발표하며 “상을 받은 차들은 고객에게 편의 및 경제성과 기능·성능적 측면에서 가치 있는 소유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현대차·기아는 최다 수상 브랜드로 선정돼 기쁘고 명예롭게 생각한다며, 고객에게 더욱더 높은 가치를 제공하는 현대차·기아의 우수한 상품 경쟁력이 인정받은 결과라고 밝혔다.한편 현대차와 기아는 최근 자동차 선진시장으로 알려진 북미와 유럽을 비롯해 세계 각국의 주요 자동차 시상식에서 뛰어난 수상 실적을 보인다. 현대차는 지난해 엘란트라와 아이오닉 5가 각각 북미와 독일에서 ‘올해의 차’에 선정됐고, 제네시스 GV80은 캐나다 ‘올해의 유틸리티’로 뽑혔다. 기아 EV6는 영국의 저명한 자동차상인 ‘2022 왓 카 어워즈’에서 올해의 차와 올해의 전기 SUV 상을 차지했다.
    •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2022-01-24
  • “탄소 중립·자율 주행 등 자동차 첨단 기술이 한자리에” 제14회 오토모티브월드, 1월 19일 개최
    오토모티브 월드 2021 부스 RX Japan Ltd.(구 Reed Exhibitions Japan Ltd.)가 2022년 1월 19일(수)~21일(금) 3일간 ‘제14회 오토모티브 월드’를 일본 도쿄 빅사이트에서 개최한다.오토모티브 월드는 최첨단 자동차 기술부터 모빌리티 서비스까지 자동차 첨단 기술, 정보를 망라하는 세계 최대 규모 자동차 기술 전시회다. 함께 열리는 5개의 동시 개최전에서는 각각 △일렉트로닉스 기술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 △스마트 물류 솔루션 △웨어러블 관련 기술 △로봇 관련 기술이 전시된다.◇탄소 중립화 실현 기술 및 정보가 한자리에 집결2050년을 목표로 세계 각국이 도입에 속도를 내고 있는 탄소 중립 관련 △EV/FCV 기술 △수소 엔진 △커넥티드/서비스형 미디어(MaaS) △경량화 기술 △EV 플랫폼 △자율 주행 기술 등이 총집결한다.◇동시 개최 세미나동시 개최 세미나에서는 도요타, 혼다, 닛산, 마쓰다, SUBARU 등 주요 자동차 브랜드를 비롯해 덴소, 보쉬 등 티어1(Tier1) 메이커 및 도요타의 스마트 시티인 우븐 시티(Woven City)에서 화제를 모았던 우븐 플래닛(Woven Planet) 등이 등장해 EV, 탈탄소, 자율 주행 등 자동차 업계의 최신 주제를 강연한다.◇입국 제한으로 전시회 방문 어려운 한국 참관객을 위한 서비스도일본 입국 제한으로 이번 전시회 방문이 어려운 한국 국내 참관객을 위해 원격으로 전시회장 안을 돌 수 있는 서비스도 준비됐다. 1)원격 매칭 서비스(한국어)1050개 업체 가운데 비즈니스 상담을 원하는 참가 업체를 선택하면 사무국 스태프가 개별적으로 비즈니스 상담을 도와주는 원격 매칭 서비스다. Zoom, Webex, 카카오톡 등 화상 채팅 솔루션으로 실시간 참관객과 연결돼 참가 업체와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한다. 사무국 스태프가 통역사로서 상담을 진행하는 것도 가능하다.2) 전시회장 라이브 중계(한국어)사무국 스태프가 전시회장 안을 실시간으로 중계하면서, 참가 업체와 참가 제품을 소개하는 서비스다. 채팅 기능을 통해 시청자가 실시간으로 참가 업체에 질문할 수 있다.
    • 뉴스
    • 문화
    • 전시/공연
    2021-12-24
  • 알보젠코리아 머시론, 싱어송라이터 ‘비비’ 신규 광고 공개
    알보젠코리아 머시론, 싱어송라이터 ‘비비’ 신규 광고 공개 솔직하고 당돌한 가수 BIBI가 직접 작사, 작곡한 음원 공개 자유로운 일상 만끽하며 자기 자신을 사랑하라는 메시지 전달 머시론의 모델 가수 비비 알보젠코리아(대표이사 이준수)의 글로벌 및 국내 판매 1위 경구피임약(일반의약품) [1],[2] 머시론(2020년 기준)이 1일 솔직함과 당돌함으로 MZ세대의 워너비인 가수 비비(BIBI)와 함께한 신규 광고를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이번 공개된 신규 광고에 삽입된 음원은 가수 비비가 제작에 직접 참여한 음원으로 한층 더 기대를 모으고 있다. 기존 광고 영상이 사랑보다 자기자신에게 집중하는 스토리로 20~30대 여성들의 공감대를 형성했다면, 이번 영상은 취미를 즐기고 일상에 집중하는 진취적인 여성의 모습을 담아냈다.이번 광고 음원의 가사 중 ‘I love myself’라는 구절이 반복되는데, 무엇보다 자기 자신을 사랑한다는 요즘 여성들의 메시지를 반영하고 있다. 이번 신규 광고 영상은 머시론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알보젠코리아 머시론 담당 PM 김이슬 과장은 “자신이 원하는 활동을 자유롭게 즐기고 일상에 집중하며, 스스로를 사랑하는 요즘 여성들의 당당함을 전달하고 싶었다”고 말했다.머시론은 1992년 출시된 이래 현재까지 30년 동안 한국 여성들의 삶과 함께하며[3]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는 경구피임약(일반의약품)(2011~2020년 국내 판매 1위)*[4]으로, 소비자들에게 피임과 경구피임약에 관한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전달함으로써 여성의 삶과 건강을 증진하는 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뉴스
    • 문화
    • 생활/여성
    2021-12-09
  • 서울대 공대 웹진, 세계 3대 광고제 뉴욕 페스티벌상 수상
    서울대 공대 웹진, 세계 3대 광고제 뉴욕 페스티벌상 수상 메타버스 웹진을 통한 혁신적 커뮤니케이션 시도 인정 2020년 창간사보 최우수상에 이어 2년 연속 수상 쾌거 서울대학교 공과대학(학장 이병호)은 한국프레스센터 국제제회의장에서 개최된 제31회 2021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에서 ‘서울 공대’ 웹진이 세계 3대 광고제인 뉴욕 페스티벌상을 수상했다고 25일(목) 밝혔다.서울 공대 웹진은 기존 형식에서 벗어나 메타버스 웹진을 제작해 소통과 체험을 강조하는 공과대학의 혁신성과 미래를 잘 전달했다는 점을 인정받아 해외 특별상 부문 뉴욕 페스티벌상을 수상했다.뉴욕 페스티벌상은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뉴욕 페스티벌에서 미디어와 커뮤니케이션 우수 부문에 수여하는 해외 특별상이며, 한국사보협회가 뉴욕 페스티벌을 대신해 상을 전달하고 있다.기획 제작을 담당한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한동신 디렉터는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뉴욕 페스티벌상의 수상은 서울 공대의 우수한 콘텐츠를 메타버스라는 커뮤니케이션으로 접근한 혁신적 시도에 대한 성과”라며 “앞으로도 창의적이고 새로운 방식의 소통을 기획하고 만들어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서울 공대 웹진은 지난해 10월 창간해 계간 발행하는 매체로,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의 연구성과 콘텐츠를 디지털로 통합·전환해 서울대학교 공과대학과 사회 간의 소통과 협력을 강화해가고 있다.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2020년 서울 공대 웹진 창간 사보 최우수상에 이어 2021년 뉴욕 페스티벌상,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공상 웹진의 창간호 최우수상을 2년 연속으로 각각 수상한 바 있다.이번 프로젝트를 주도한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이병호 학장은 “서울대학교 공과대학과 사회가 소통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과제로 이번 국제적 수상을 통해 공과대학의 혁신적인 커뮤니케이션을 더욱 강화해가겠다”고 말했다.한편 올해로 31회째를 맞이하는 2021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국내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방송 매체 분야의 시상식으로 국내외 심사위원단 120여 명의 예선·본선 심사를 거쳐 각 기업(공기업) 또는 협회, 단체, 국가기관 등에서 발행하는 인쇄 사보 및 전자사보, 방송, 사사 등 기존 부문 외 ESG 부문 등 신설 부문을 포함해 비즈니스 저널리즘과 커뮤니케이션 등 관련 분야 총 23개 부문과 특별상을 시상한다.
    • 뉴스
    • 경제
    • 기업/IT
    2021-11-25
  • 벼룩시장, ‘세상 쉬운 일자리 앱’ TV 광고 온에어
    지상파, 종편, 케이블 등 다양한 매체 동시 공략광고 온에어 기념, LG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발뮤다 가습기 등 경품 증정 이벤트 진행 벼룩시장이 ‘세상 쉬운 일자리 앱’ TV 광고를 온에어한다 생활밀착형 일자리를 제공하는 벼룩시장이 신규 TV 광고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벼룩시장이 ‘일자리 내비게이션’이 돼 구직자들에게 최적의 일자리를 쉽고 빠르게 찾아준다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여기에 ‘세상 쉬운 일자리 앱’이라는 메인 카피를 내세워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일자리 앱으로서의 장점을 강조했다.광고는 ‘막막한 일자리 찾기, 쉬운 길 없을까?’라는 나레이션으로 시작한다. 이어 ‘내비 켜고 가세요, 벼룩시장 앱’이라는 나레이션과 함께 다양한 연령대의 남녀 주인공이 벼룩시장 앱을 통해 ‘내 주변 일자리(우리 동네 일자리)’, ‘요즘 뜨는 일자리(테마관, 시즌관)’를 찾아보고 결국 구직에 성공하는 모습을 유쾌하게 보여준다. ‘세상 쉬운 일자리 앱, 벼룩시장’이라는 자막과 함께 주인공이 벼룩시장 앱을 들고 환하게 웃는 모습으로 광고는 마무리된다.벼룩시장은 이번 광고가 단계적 일상 회복이 시행되면서 다시 일자리 찾기에 나선 구직자들이 최적의 일자리를 찾고 구직에 성공하기까지 벼룩시장 앱이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을 담았다며, 또한 세상 쉬운 일자리 앱, 벼룩시장이라는 광고 카피처럼 많은 분이 쉽고 빠르게 원하는 일자리를 찾을 수 있는 일자리 내비게이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이번 벼룩시장의 광고는 공중파를 비롯해 종편, 케이블, 유튜브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한편 벼룩시장은 이번 TV 광고 온에어를 기념해 11월 15일부터 12월 5일까지 출석 체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에는 벼룩시장 모바일 앱 또는 웹을 통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출석하기 버튼을 누르면 자동 응모된다. 이번 이벤트는 출석 일수에 따라 추첨을 통해 LG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발뮤다 가습기,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GS 모바일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매일 1회 참여할 수 있으며, 한 번만 출석해도 경품 당첨의 기회가 주어진다. 자세한 내용은 벼룩시장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뉴스
    • 사회
    • 노동/복지
    2021-11-15

실시간 뉴스 기사

  • GS25, 편스토랑 우승 메뉴 ‘진또갈비삼각김밥’ 4일간 50만 개 판매
    GS25가 판매하는 ‘진또배기맵싹갈비삼각김밥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5월 25일 --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21일부터 선보인 진또배기맵싹갈비삼각김밥(이하 진또갈비삼각김밥)이 4일간 50만 개 넘게 팔리며 삼각김밥 단일 품목으로는 최단 시간 판매 기록을 세웠다고 25일 밝혔다.진또갈비삼각김밥은 지상파 예능 프로그램인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에 출연 중인 가수 이찬원 씨가 경연 메뉴로 선보였고, 20일 방영분에서 우승 메뉴로 확정돼 GS25가 상품화했다.진또갈비삼각김밥은 대구 명물 동인동 매운 찜갈비 볶음밥에 톡톡 터지는 식감의 옥수수 마요네즈 소스가 가미돼 매콤하고 고소한 맛의 균형을 잘 살린 상품이다.편스토랑 방송 후 전국의 GS25에서 발주(상품 취급을 위한 주문)가 연일 이어지며, 지역별 삼각김밥 공장에서는 일부 생산라인을 조정하면서까지 발주된 물량 제조를 소화하고 있다.또한 모바일앱 예약 주문, 라이브커머스 판매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한 기록도 쏟아졌다.GS25의 모바일앱 나만의냉장고를 통해서는 방송 이후 4일간 4만 건이 넘는 예약 주문이 이뤄졌고, 20일 방송 직후 밤 10시부터 진행된 네이버 라이브 커머스에서는 동시접속자 수가 7만 명 이상 몰리며 10분 만에 준비된 물량 1만 개가 모두 소진됐다.GS25가 편스토랑의 제휴사로 참여하면서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은 △우승 메뉴 그대로의 상품화 △소비자의 상품 접근성 확대 등이다.이를 위해 호텔 쉐프 출신의 GS리테일 식품연구소 직원들이 녹화 방송이 끝나고 3주간 비밀스럽게 상품화 연구를 거듭했고, 오프라인 GS25 매장뿐만 아니라 모바일앱 예약 주문, 라이브커머스 판매 등 가용 채널을 모두 동원해 판매에 나서고 있다.박종서 GS25 프레시푸드팀 주먹밥 MD는 “혜자롭다는 명성을 가진 GS25의 프레시푸드가 미디어커머스와 결합해 새로운 역사를 쓰며 제2의 도약기를 맞았다”며 “상품을 원하는 고객에게 원래의 맛을 그대로 전달해드리기 위해 앞으로도 각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2022-05-25
  • 번개장터,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 2년 연속 획득
    번개장터가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2년 연속 획득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5월 06일 -- 취향 중고거래 앱 번개장터(대표 이재후)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부여하는 ‘정보보호 관리체계(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 이하 ISMS)’ 인증을 2년 연속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ISMS 인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및 개인정보보호위원회가 고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정보보호 인증으로, 기업이 주요 정보자산을 관리하는 정보보호 체계가 기준에 적합한지 평가하는 제도이다. 번개장터는 ‘중고거래 플랫폼 서비스 운영’ 범위의 80개 인증기준 평가를 통해 2021년 6월 중고거래 업계 최초로 ISMS 인증을 획득한 데 이어 2년 연속 인증을 유지하는 데 성공했다. 번개장터는 △시스템 개발 △운영 보안 △침해사고 관리를 비롯한 다양한 정보보호 측면에서 안정성을 입증했다. 번개장터는 이용자가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는 안전한 거래 환경을 만들기 위해 다각적인 보안 강화 노력을 기울여 왔다. 정보보호 전담 인력을 확충해 가입 시 2단계 본인 인증을 필수로 하는 인증 체계를 구축했고, AI 보안 전문 기업 ‘S2W LAB’과의 기술 협약으로 최신 보안 기술을 적용해 사기 거래 탐지는 물론, 유출된 개인정보를 이용한 가입을 차단했다. 또한 구매자가 제품을 받은 뒤 구매 확정을 하면 정산되는 에스크로 기반의 자체 안전 결제서비스인 번개페이를 통해 개인정보 노출 없이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문제근 번개장터 CTO는 “중고거래 시장이 급성장하며 안전한 중고거래를 위한 정보보호 관리는 필수과제가 된 가운데 번개장터는 지난해 중고거래 업계 최초로 ISMS 인증을 받은 데 이어 2년 연속 심사에 통과했다”며 “앞으로도 최고 수준의 정보보호 관리 체계를 유지함으로써 신뢰할 수 있는 거래 환경을 만드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2022-05-06
  • 엠앤케이, 가상 인플루언서 ‘미나K’ 중소기업 무료 홍보 지원
    가상 인플루언서 미나K 광주--(뉴스와이어) 2022년 04월 25일 -- 엠앤케이는 중소기업 온라인 홍보 지원을 위해 가상 인플루언서 ‘미나K’의 온라인 라이선스를 1년간 무료로 제공한다. 엠앤케이는 미나K가 운영하는 온라인 제품, 기술 거래 플랫폼 ‘특허백화점’을 통해 25일부터 무료 입점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원 대상은 특허·기술이 적용된 제품을 직접 생산하는 중·소·중견 기업이다. 자세한 입점 방법은 특허백화점 홈페이지 또는 QR 코드로 접속하면 확인할 수 있다. 미나K의 온라인 라이선스는 입접 계약일로부터 1년간 무료로 제공된다. 계약은 라이선스 만료 시 자동 갱신된다. 엠앤케이는 미나K 라이선스를 비롯해 중·소·중견 기업에 다양한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기업 기존 상세 페이지를 적용할 수 있는 상세 페이지 작성 폼과 온라인에서 해당 제품·기술을 판매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또 온라인 어디서든 미나K 이미지를 제품·기술 홍보에 활용하거나,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는 권한을 제공한다. 다만 이미지는 해당 기업 제품 홍보에만 활용돼야 한다. 엠앤케이 담당자는 “미나K로 더 많은 기업의 온라인 마케팅에 도움을 줄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미나K는 특허백화점 내 프로모션 공간인 ‘MINA.K딜’을 통해 추가 이벤트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유수의 기업·제품·기술이 입점을 마친 상태다. 최근 가상 인플루언서는 국내·외 대기업, 유명 기업, 명품, 가전 등으로 활동 영역을 넓히고 있다. 휴먼 리스크가 없고, 많은 비용이 들지 않는다는 장점을 앞세워 시장을 키워나가고 있다. 무료 라이선스 제공 및 미나K 홍보 문의는 엠앤케이 또는 특허백화점으로 하면 된다. 엠앤케이 개요 엠앤케이는 정부 지원 사업의 주요 수행 기업으로 온라인 마케팅, 영상 제작, 디자인 파트 등을 진행하고 있다. 매년 100여곳이 넘는 기업을 통해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허백화점 홈페이지: https://ipshop.co.kr/ 특허백화점 미나K 소개: https://ipshop.co.kr/web/minak/ver01/
    •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2022-04-25
  • 샘표, 5월 감사의 달 앞두고 ‘밸런스죽·백년동안’ 쇼핑 라이브 진행
    샘표가 5월 감사의 달을 앞두고 ‘밸런스죽’과 ‘백년동안’ 쇼핑라이브를 진행한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4월 13일 -- 우리 맛 연구 중심 샘표가 가정의 달이자 감사의 달인 5월을 앞두고 14일 오전 11시부터 네이버 쇼핑 라이브 채널에서 ‘밸런스죽’과 ‘백년동안’ 쇼핑 라이브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샘표는 간편하게 맛과 영양을 챙길 수 있는 제품들을 최대 50% 할인, 무료배송 등 풍성한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 어린이날부터 어버이날, 스승의 날, 성년의 날이 곧 다가오는 만큼 마음을 전할 선물을 미리 준비하기 좋은 기회다. 밸런스죽은 하루 세끼 기준 한 끼에 필요한 단백질 또는 식이섬유를 100% 충족하는 제품이다. 단백질은 어린아이부터 노인까지 모든 연령층이 꼭 챙겨야 하는 필수 영양소다. 하지만 끼니때마다 단백질량을 따져가며 음식을 먹기는 쉽지 않고 특히 죽을 먹을 땐 더 그렇다. 밸런스죽은 단백질이 20~19g 들어 있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고시한 단백질 1일 영양 성분 기준치 55g의 1/3을 충족하고도 남는다. 샘표의 76년 맛 내기 노하우로 각 재료에 맞는 최적의 조리법을 적용해 맛이 깊고 생생한 식감이 살아 있다. 이번 쇼핑 라이브에서는 △한 끼에 필요한 단백질을 100% 섭취할 수 있는 ‘발아현미소고기죽’과 ‘통녹두전복삼계죽’ △하루에 필요한 식이섬유의 1/3을 충족하는 ‘흑임자서리태오곡죽’과 ‘새송이연근야채죽’을 최대 48% 할인 판매한다. 죽과 잘 어울리는 돼지고기 장조림 추가 증정 혜택도 있으며, 염도를 낮추면서 맛과 향은 유지한 저염 간장도 이번 쇼핑라이브에서 만날 수 있다. 백년동안은 ‘건강한 백년을 위한 좋은 습관’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사랑받는 건강식품 브랜드다. △국내산 통알곡 생 현미를 발효시켜 만든 ‘백년동안 현미 흑초 100% 원액’는 백년동안 흑초에 과일을 더해 어른들은 물론, 아이들도 시원하게 즐기기 좋은 제품을 할인 판매한다. 그뿐만 아니라 △부모의 마음으로 꼼꼼하게 따지고 깐깐하게 만든 ‘백년동안 우리아이 건강즙’(배홍도라지·블루베리보라당근·푸룬사과) △상큼한 활력 충전 음료 ‘백년동안 에너지부스트 흑초 블랙파워’와 ‘백년동안 클렌즈부스트 흑초 그린파워’도 대폭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전자레인지에 데우기만 하면 든든한 국물 요리가 완성되는 ‘생생듬뿍 국·탕·찌개’ 4종(나주식 맑은 양지곰탕·소갈비살 미역국·고사리 육개장·4가지 햄 소시지 베이컨과 치즈 부대찌개)과 뜯어서 바로 즐길 수 있는 반찬통조림 5종(고추장멸치볶음·고추장고기볶음·땡초장조림·불닭볶음·버터장조림)도 놓치기 아까운 집밥 필수 아이템이다. 샘표 마케팅 담당자는 “감사의 달을 앞두고 마음을 표현할 선물을 고민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맛과 영양, 편리함까지 모두 고려한 제품들로 쇼핑 라이브 방송을 기획했다”며 “집밥의 품격을 높이고 건강한 습관을 만들기도 좋은 제품들로 5월 가족 모임이나 선물 걱정을 덜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뉴스
    • 문화
    • 생활/여성
    2022-04-13
  • ‘미래 교육과 4·16’ 교과서로 돌아보는 세월호 참사 8주기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4월 04일 -- 해냄에듀가 세월호 참사 8주기가 되는 2022학년도에 맞춰, 초중고 ‘미래 교육과 4·16’ 교과서를 발간했다.세월호 참사의 교육적 의미를 오랫동안 고민해 왔던 경기도 지역의 현직 초·중·고 교사들과 세월호 활동가들이 교과서 개발에 뜻을 모으고 ‘미래 교육과 4·16’ 교과서 집필위원회를 구성했고, 2019년부터 2년이 넘는 기간에 걸쳐 교과서를 개발했다.◇‘미래 교육과 4·16’ 교과서 개발의 과정과 내용 구성‘미래 교육과 4·16’ 교과서는 세월호 참사를 겪는 과정에서 우리 사회 전반에서 일어난 수많은 사회적 성찰과 그로부터 도출한 의미를 미래 세대를 위한 교육의 장으로 옮기려는 시도의 결과이다. 세월호 참사의 사회적 논의의 성과들이 제도권 교육에서 의미 있게 다뤄지지 못하는 현실에서, 세월호 참사를 생명, 인권, 안전, 정의, 평화 등 미래 세대를 위한 민주 시민의 가치로 조망하는 교과서의 필요성이 학교 교육 현장에서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다.이에 세월호 참사에 관심을 가지며 교육적 의미를 고민해 왔던 초, 중, 고 교사와 활동가들이 4·16 세월호 참사 가족협의회, 4·16 기억저장소와 뜻을 모아 ‘미래 교육과 4·16’ 교과서를 발간하게 됐다. 개발 과정에서 4·16 기억저장소에서는 세월호 참사 관련 자료를 제공했고, 4·16 세월호 참사 가족협의회에서는 교과서 내용을 검토했다.‘미래 교육과 4·16’ 교과서는 학교급별로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총 3권으로 구성됐다. 이 중 중학교와 고등학교 도서는 경기도교육청을 통해 인정 교과서로 최종 승인을 받았다. 초등학교 도서는 인정 도서 규정상 교과서 신청이 불가능한 관계로, 일반 판매용 단행본 도서로 출간됐다.◇세월호 참사 8주기 계기 수업 자료 제공매년 4월 16일 세월호 참사일을 전후로 학교에서 계기 교육을 실시할 때 이 교과서를 활용할 수 있다. 이 교과서를 통해 세월호 참사를 기억하고 안전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실천해야 할 일을 생각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해냄에듀에서는 홈페이지를 통해 ‘미래 교육과 4·16’ 교과서를 활용한 세월호 참사 계기 수업 2차시 지도안을 제공한다.해냄에듀 개요해냄에듀는 2005년 창립한 교육출판기업으로, 해냄출판사의 자매회사다. 현재 검인정 교과서를 중심으로 청소년 교양 도서, 참고서, 수업 및 교육 관련 도서 등 청소년과 교사를 위한 도서를 출간하고 있다. 특히 인권, 정의, 평화, 평등, 연대 등과 같은 가치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면서 이와 관련한 도서를 출간하고 있다.
    • 뉴스
    • 사회
    • 사건/사고
    2022-04-04
  • 한솔생명과학, 따뜻한 하루에 산불 이재민 위한 물품 기부
    따뜻한하루와 한솔생명과학이 산불피해 이재민들과 군장병들을 위해 후원물품을 전달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3월 22일 -- 글로벌 화장품 제조사 한솔생명과학(대표이사 신형석)이 사단법인 따뜻한 하루(대표 김광일)에 2억4000여 만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했다.한솔생명과학은 경북 울진에서 발생한 동해안 산불로 하루아침에 삶의 터전을 잃어버린 이재민들과 주말도, 공휴일도 없이 산불 진화를 위해 수고하는 군장병들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항균비누, 화상 치료 및 보습용 크림, 손 소독제 등 1만6000개를 따뜻한 하루에 전달했다.한솔생명과학 홍보 담당자는 “자연재해로 모든 것을 잃어버린 이재민들에게 작게나마 위로의 마음을 전해드리고, 도움을 드리고자 기부하게 됐다”며 “하루빨리 화재가 진압되고, 정부 차원에서 이재민들을 위한 주거 지원도 구체화 돼 일상을 되찾으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한편 한솔생명과학은 2020년, 따뜻한 하루와 MOU를 체결한 이후, 국내외 소외 이웃들을 위한 캠페인 동참과 물품 지원을 통해 많은 분들에게 희망을 전하고 있다.따뜻한 하루 개요따뜻한 하루는 외교통상부 소관 비영리 법인으로 서울특별시 허가를 받은 NGO단체다. 많은 캠페인과 프로젝트를 통해 삶의 벼랑 끝에 있는 국내와 해외의 어려운 이웃들을 돕고 있으며, 매일 한 통의 감동편지로 많은 분의 마음을 위로하는 단체다.
    • 뉴스
    • 사회
    • 사건/사고
    2022-03-22
  • 부루구루, 3월 4일 ‘봄’ 맥주 출시
    파주--(뉴스와이어) 2022년 03월 02일 -- 부루구루가 3월 4일 ‘봄’ 맥주를 출시한다. 봄 맥주는 이름에서부터 알 수 있듯 봄 시즌을 겨냥해 나온 맥주다. 싱그러운 봄의 기운을 한껏 느낄 수 있도록, 봄을 대표하는 꽃인 벚꽃을 맥주로 구현하기 위해 실제 천연 벚꽃향과 벚꽃의 영문명이 ‘체리 블로섬(Cherry Blossom)’인 점에 착안해 체리 농축액을 넣었다. 실제 맥주 색깔도 분홍빛을 띠고 있어 맛부터 색까지 상큼하고 싱그러운 봄의 기운을 잘 표현했다는 평가다. 부루구루는 이번 봄 맥주가 소풍, 벚꽃놀이 등 봄나들이에 어울릴 수 있는 맥주로 제작했다고 밝혔다. 알코올 도수 4.0도의 과일맥주(Fruit Beer)로, 천연 벚꽃향과 히비스커스를 넣어 상큼한 향이 가장 먼저 다가온다. 체리 농축액의 은은한 맛이 더해져 주스를 마시듯 누구나 부담 없이 마실 수 있으면서도 쉽게 질리지 않는다. 캔 디자인도 인상적이다. 큰 벚꽃잎과 함께 봄의 설렘과 두근거림을 담아내듯 하트 모양의 벚꽃잎들이 휘날리듯 그려졌으며, 분홍빛으로 그라데이션돼 누구나 소장하고 싶은 ‘잇템’과 사진을 찍어 인증하고 싶은 ‘해시태그템’의 느낌을 강조했다. 부루구루 박상재 대표는 “청량한 봄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도록 맥주도 분홍빛으로 만들었다”며 “최근 코로나에 따른 사회적 거리 두기 등으로 외출이 제한되면서 봄나들이하기가 어려워진 만큼 계절의 변화를 봄 맥주와 함께 느끼며 집에서 봄을 즐기길 바라는 마음”이라고 말했다. 부루구루는 1979년 미국에서 시작돼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맥주 양조 대회 NHC (National Homebrew Competition) 금메달 수상자인 박상재 대표를 포함해 국내외 맥주 대회 우승자들이 모여 있어 ‘양조사관학교’라는 별명으로도 유명한 회사다. 전작 ‘드렁큰초콜릿’, ‘위켄드시트롱’ 등 다양하면서도 특색있는 맥주로 대중에게 좋은 평으로 다가간 만큼 이번 봄 맥주도 성공이 기대된다. 부루구루의 봄 맥주는 3월 4일부터 4캔 1만원에 전국 ‘와인앤모어’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부루구루 개요 부루구루는 양조(Brew) 전문가(Guru, 도사)들이 모여 만들어졌다. 최고의 재료로 최고의 주류를 만드는 회사로 2017년 ‘콤부차’로 시작해 맥주, 리큐르 등 맛있는 주류로 일상에 즐거움을 선물하고 있다. 부루구루 공식 인스타그램: http://www.instagram.com/brewguru_official 웹사이트: https://www.brewguru.co.kr/
    • 뉴스
    • 문화
    • 문화가산책
    2022-03-03
  • 삼성전자, 갤럭시 기기에 해양 폐기물 재활용 소재 사용
    인도양 해안가에 버려진 폐어망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2월 07일 -- 삼성전자가 9일 ‘삼성 갤럭시 언팩 2022’에서 공개되는 신제품을 시작으로 갤럭시 기기에 해양 폐기물을 재활용한 친환경 소재를 적용한다. 이를 통해 모바일 제품 개발에 혁신을 추구하는 동시에 해양 오염을 줄이는데 일조할 예정이다.삼성전자는 일명 ‘유령 그물(Ghost nets)’이라고 불리는 폐어망을 스마트기기에 사용 가능한 소재로 개발하는데 성공했다.이는 지난해 8월 발표한 갤럭시 생태계를 위한 친환경 비전인 ‘지구를 위한 갤럭시(Galaxy for the Planet)’ 실현을 위한 중요한 여정 중 하나이다.한 해 전세계적으로 버려지는 어망은 약 64만톤으로, 수 세기 동안 방치되며 해양 생물의 생명을 위협하고 산호초와 자연 서식지를 훼손시킨다. 결국 자연 생태계를 교란시켜 인류의 식량과 물 자원 공급에도 영향을 미친다.삼성전자는 수거된 폐어망을 높은 신뢰성을 요구하는 스마트폰 부품의 소재로 재활용함으로써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고, 갤럭시 기기 사용자들이 보다 지속 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도록 동기를 부여한다.향후 해양 폐기물을 재활용한 소재를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MX사업부 전 라인업으로 확대 적용할 계획이며, 또한 PCM (post-consumer materials)을 재활용한 플라스틱과 재활용 종이 등 친환경 소재 사용을 지속 발굴 및 사용할 예정이다.한편 삼성전자는 생산부터 사용, 폐기에 이르는 제품 수명 주기와 사업 운영 전반에 걸쳐 보다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노력을 위한 선언으로 ‘지구를 위한 갤럭시(Galaxy for the Planet)’를 발표했다.2025년까지 △모든 갤럭시 신제품에 재활용 소재 적용 △제품 패키지에서 플라스틱 소재 제거 △모든 스마트폰 충전기의 대기 전력 제로(zero)화 △전 세계 MX사업장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의 재활용을 통한 매립 폐기물 제로화 등 세부 목표도 공개했다.이를 통해 삼성전자는 기후 변화에 대응하고, 자원을 재사용·재활용하는 순환경제 실현에 앞장설 계획이다.해양 폐기물을 재활용한 소재 관련 자세한 내용은 ‘삼성 갤럭시 언팩 2022’ 행사에서 발표될 예정이며, 행사는 한국 시간 2월 9일 밤 12시(2월 10일 0시) 온라인을 통해 진행된다.
    •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2022-02-07
  • 김정숙 여사, 이집트 한국문화 홍보전문가와의 만남 관련 신혜현 부대변인 서면브리핑
    김정숙 여사는 1월 20일(목) 이집트에서 ‘K-문화 나일강에 물들다’라는 이름으로 이집트 한국문화 홍보전문가들과 만났습니다. ▲해외문화홍보원(KOCIS)이 운영하는 다국어 포털 코리아넷의 이집트 명예기자, ▲한국문화 전문 유튜버인 K-인플루언서가 그들입니다. 오늘 행사에는 국립한글박물관 주관 한글사진공모전 대상 수상자도 참석하였고, 간담회는 코리아넷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한국어와 아랍어로 실시간 방송되었습니다. 김정숙 여사는 10명의 한국문화 홍보전문가들에게 “여러분들이 쓴 다양한 기사와 영상들이 대한민국을 향해 열린 창이 되고 문이 되고 있다”며 “여러분이 한류 열풍의 주역”이라고 인사말을 전했습니다. 그리고 봄의 문턱에서 이웃에게 베품을 실천하는 한국의 ‘입춘’ 풍습과 영혼이 신을 만나면 ‘당신의 인생이 다른 사람들을 기쁘게 했는지’ 묻는다는 고대 이집트인의 믿음을 소개하면서, “K-컬처의 선한 메시지를 전하는 여러분은 이미 다른 사람들을 기쁘게 하고 있다”고 응원했습니다. 10명의 한국문화 홍보전문가들은 그간의 활약상을 직접 보여주거나 설명했습니다. 레합 아흐마드는 ‘아리랑’을 직접 바이올린으로 연주하였고, 참석자들 모두 박수를 치며 아리랑을 합창했습니다. 쌍둥이 자매인 살와 일지니와 이스라 일지니는 김정숙 여사가 2020년 코리아넷 명예기자 발대식에서 자신들의 기사를 직접 언급해 주었던 특별한 인연이 있습니다. 유일한 남성 참석자인 무함마드 살라 앗딘은 기자로서 한국의 역사, 정치, ‘한반도 평화 프로세스’에 관심을 갖게 되어 관련 기사들을 작성해 오고 있으며, 최근 ‘한국의 우수한 코로나 방역 역량’에 대한 기사를 한국의 한 매체에 기고한 바 있습니다. 나다 따헤르 마흐무드는 아랍인들의 김치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집트에서 구할 수 있는 재료들을 가지고 어떻게 김치를 담그는지를 소개한 기사를 작성했고, 이는 지난해 해외문화홍보원이 발간한 책 <세계인들이 말하는 김치>에 수록되었습니다. 알라 아티프 예바다는 영화 ‘미나리’로 전 세계를 감동시킨 배우 윤여정 씨가 입은 드레스를 제작한 디자이너, 마르마르 할림을 인터뷰해 특종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나리만 딸랄 살라마는 의상디자이너가 꿈인데 한복의 아름다움을 접한 뒤 이집트에는 한복 만드는 곳이 없다는 것을 알고 한복을 손수 제작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오늘 행사에도 본인이 직접 만든 한복을 입고 왔고, 김정숙 여사에게 직접 만든 한복 미니어처를 선물하기도 했습니다. 자하드 딜라 알리는 현장에서 ‘K-문화, 나일강에 물들다’를 한국어·아랍어 캘리그래피로 직접 써서 김정숙 여사에게 선물했습니다. 김정숙 여사도 한국을 사랑하는 이들을 위해 선물을 준비했습니다. 설날에 즐기는 윷, 제기, 공기놀이 등이 담긴 전통놀이 선물세트입니다. 김정숙 여사는 직접 윷놀이를 하는 시범을 보이며 “두 번째 새해인 설날이 곧 다가온다”고 소개하고, “한국 전통놀이의 즐거움을 누리기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모두에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고 새해 덕담을 전했고, 참석자들 모두 한국어로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고 화답했습니다. 김정숙 여사가 한국문화 홍보전문가를 만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2019년 코리아넷 명예기자단을 청와대 영빈관에 초청한 이후, 매년 외국인 한국문화 홍보전문가 발대식에 참석 또는 영상 축사로 마음을 전했고, 작년 12월 온라인으로 열린 ‘2021 한류큰잔치’에도 코로나 때문에 참석은 못했지만 영사 축사를 통해 격려와 감사를 보낸 바 있습니다.
    • 뉴스
    • 정치
    • 청와대
    2022-01-24
  • 현대차·기아, 미국서 ‘2022 최고의 고객가치상’ 최다 수상 브랜드 영예
    현대차·기아, 미국서 ‘2022 최고의 고객가치상’ 최다 수상 브랜드 영예 현대자동차 투싼 현대차·기아는 미국의 권위 있는 시사주간지 U.S.뉴스&월드리포트가 발표한 ‘2022 최고의 고객가치상(Best Cars for the Money Awards)’ 차종별 11개 부문에서 6개 부문을 수상하며 가장 많은 상을 받은 브랜드의 영예를 안았다고 23일 밝혔다.최고의 고객가치상은 품질과 상품성뿐 아니라 신차와 중고차 가격, 유지비까지 평가해 종합적으로 우수한 차량에 주어지는 상이다.U.S.뉴스&월드리포트에 따르면 각 차량의 품질과 상품성은 자동차 전문 매체들이 분석한 주행성능, 승차감, 안전성, 내장, 기술 및 편의사양, 연결성, 연비, 적재공간 등의 요소를 고려해 평가했다. 차량의 경제적 가치는 수리비, 연료비, 보험료 등 5년간 차량 유지에 들어가는 총비용과 현재 거래되는 중고차의 가격 등을 비교·평가해 산정했다.현대차와 기아는 특히 SUV 분야에서 5개 부문 모두 최고의 차로 선정됐다.중형(2-Row) SUV와 대형(3-Row) SUV 부문에서는 각각 현대차 싼타페와 기아 텔루라이드가 수상했고, 준중형(Compact) SUV와 소형(Subcompact) SUV 부문에서는 현대차 투싼과 코나가 1위로 뽑혔다. 최고의 하이브리드·전기 SUV 부문에는 투싼 하이브리드가 경쟁 차종들을 제치고 이름을 올렸다.이와 함께 엘란트라(국내명 아반떼) 하이브리드가 최고의 하이브리드·전기 승용차 상을 받는 등 부문 중 전동화와 관련된 2개를 모두 현대차가 수상하며 친환경차 경쟁력까지 입증했다.이밖에 승용 분야에서 △소형 닛산 베르사 △준중형 혼다 시빅 △중형 혼다 어코드 △준대형 도요타 아발론이 수상했고, 미니밴 분야에서 혼다 오딧세이가 상을 받았다.U.S.뉴스&월드리포트는 결과를 발표하며 “상을 받은 차들은 고객에게 편의 및 경제성과 기능·성능적 측면에서 가치 있는 소유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현대차·기아는 최다 수상 브랜드로 선정돼 기쁘고 명예롭게 생각한다며, 고객에게 더욱더 높은 가치를 제공하는 현대차·기아의 우수한 상품 경쟁력이 인정받은 결과라고 밝혔다.한편 현대차와 기아는 최근 자동차 선진시장으로 알려진 북미와 유럽을 비롯해 세계 각국의 주요 자동차 시상식에서 뛰어난 수상 실적을 보인다. 현대차는 지난해 엘란트라와 아이오닉 5가 각각 북미와 독일에서 ‘올해의 차’에 선정됐고, 제네시스 GV80은 캐나다 ‘올해의 유틸리티’로 뽑혔다. 기아 EV6는 영국의 저명한 자동차상인 ‘2022 왓 카 어워즈’에서 올해의 차와 올해의 전기 SUV 상을 차지했다.
    • 뉴스
    • 사회
    • 사회일반
    2022-01-24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