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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울대 공대 웹진, 세계 3대 광고제 뉴욕 페스티벌상 수상
    서울대 공대 웹진, 세계 3대 광고제 뉴욕 페스티벌상 수상 메타버스 웹진을 통한 혁신적 커뮤니케이션 시도 인정 2020년 창간사보 최우수상에 이어 2년 연속 수상 쾌거 서울대학교 공과대학(학장 이병호)은 한국프레스센터 국제제회의장에서 개최된 제31회 2021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에서 ‘서울 공대’ 웹진이 세계 3대 광고제인 뉴욕 페스티벌상을 수상했다고 25일(목) 밝혔다.서울 공대 웹진은 기존 형식에서 벗어나 메타버스 웹진을 제작해 소통과 체험을 강조하는 공과대학의 혁신성과 미래를 잘 전달했다는 점을 인정받아 해외 특별상 부문 뉴욕 페스티벌상을 수상했다.뉴욕 페스티벌상은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뉴욕 페스티벌에서 미디어와 커뮤니케이션 우수 부문에 수여하는 해외 특별상이며, 한국사보협회가 뉴욕 페스티벌을 대신해 상을 전달하고 있다.기획 제작을 담당한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한동신 디렉터는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뉴욕 페스티벌상의 수상은 서울 공대의 우수한 콘텐츠를 메타버스라는 커뮤니케이션으로 접근한 혁신적 시도에 대한 성과”라며 “앞으로도 창의적이고 새로운 방식의 소통을 기획하고 만들어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서울 공대 웹진은 지난해 10월 창간해 계간 발행하는 매체로,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의 연구성과 콘텐츠를 디지털로 통합·전환해 서울대학교 공과대학과 사회 간의 소통과 협력을 강화해가고 있다.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2020년 서울 공대 웹진 창간 사보 최우수상에 이어 2021년 뉴욕 페스티벌상,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공상 웹진의 창간호 최우수상을 2년 연속으로 각각 수상한 바 있다.이번 프로젝트를 주도한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이병호 학장은 “서울대학교 공과대학과 사회가 소통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과제로 이번 국제적 수상을 통해 공과대학의 혁신적인 커뮤니케이션을 더욱 강화해가겠다”고 말했다.한편 올해로 31회째를 맞이하는 2021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국내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방송 매체 분야의 시상식으로 국내외 심사위원단 120여 명의 예선·본선 심사를 거쳐 각 기업(공기업) 또는 협회, 단체, 국가기관 등에서 발행하는 인쇄 사보 및 전자사보, 방송, 사사 등 기존 부문 외 ESG 부문 등 신설 부문을 포함해 비즈니스 저널리즘과 커뮤니케이션 등 관련 분야 총 23개 부문과 특별상을 시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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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11-25
  • 2021 울산 국제 수소에너지 전시회 및 포럼 개막
    11월 10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12일까지 3일간의 대장정국내외 70여 개 수소기업 및 기관, 350개 부스 참여외국 기업간 전자상거래(B2B) 상담회 등 행사 ‘다채’해외 인사 방문과 외신들의 뜨거운 관심 이어져 대한민국 수소 산업의 현주소와 미래 과제를 가늠해 보는 ‘2021 울산 국제 수소에너지 전시회 및 포럼’이 10일 오후 2시 울산전시컨벤션센터(UECO)에서 개막식을 갖고 3일간의 대장정을 시작했다. 개막식에 참석한 송철호 울산시장(왼쪽에서 여섯 번째), 박병석 울산시의회 의장(왼쪽에서 일곱 번째), 주한 네덜란드 요아나 도너바르트 대사(왼쪽에서 네 번째), 주한 아르헨티나 알프레도 바스쿠 대사(왼쪽에서 다섯 번째) 대한민국의 새로운 미래 성장 동력으로 떠오르는 수소 산업의 현주소와 성과를 공유하고 미래 과제를 가늠해보는 ‘2021 울산 국제 수소에너지 전시회 및 포럼’이 10일 울산전시컨벤션센터(UECO)에서 오후 2시 개막식과 함께 3일간의 대장정을 시작했다.울산시가 주최하고 울산관광재단과 한국수소산업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국내외 수소에너지 분야 △74개사 350여 개 부스로 구성된 트레이드 쇼 △국제 수소에너지 포럼 △수소 규제자유특구사업 성과 발표회 △유럽 캐나다 지역 수소기업 및 기관이 참여하는 전자상거래(B2B) 상담회 등 다채로운 행사들로 가득하다.개막식에는 송철호 시장, 박병석 시의회 의장, 해외초청인사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영국 국제통상부 마이크 프리어(Mike Freer) 부장관은 전시회를 참관하고 송철호 울산시장과 수소 및 해상풍력 등 신재생에너지 부문 한·영 기업의 협업 증진에 대한 방안을 논의했다.주한 영국 대사관과 캐나다 대사관은 각각 자국의 대표 수소기업 6개사와 7개사 등으로 구성된 공동관을 구성해 전시회에 참여했다. 네덜란드, 벨기에, 아르헨티나, 오스트리아 등 남미와 유럽의 수소 산업 선도국들의 주한 공관장 일행 20여 명도 개막식에 참석해 전시회 부스를 꼼꼼히 둘러보았다. 또한 이날 개막식에는 유피아이(UPI), 프랑스 에이에프피(AFP), 일본 니혼게이자이신문, 교도통신, 중국 인민일보 등 13개사 외신기자단이 현장을 방문, 전시회를 취재하고 울산 수소산업 현장을 방문하는 등 울산을 중심으로 한 국내 수소산업에 대한 해외의 관심이 뜨거웠다.이번 전시회에서는 수소 생산, 저장·운송 및 활용 등 수소 밸류체인(Value Chain)을 선도하는 국가대표 기업들과 글로벌 기업들이 참가했다.수소전기차 및 충전소 보급 인구 대비 전국 1위 도시에서 개최되는 만큼 효성중공업, 제이엔케이히터, 광신기계, 지티씨, 원일티앤아이 등 수소충전소 설비·장비 및 부품 국산화에 성공한 국내 기업들이 대거 참여했다.수소 모빌리티 분야에서는 현대자동차그룹의 2022년형 수소전기트럭 엑시언트를 비롯해 현대로템의 수소트램, 울산 수소그린모빌리티 규제자유특구에서 실증 중인 이동식 수소 충전 차량, 수소 연료전지 선박, 지게차 및 무인 운반 차량 등이 출품됐다.글로벌 기업으로는 플랜트 솔루션 분야 리딩기업인 에머슨(EMERSON Automation Solutions· 미국), 하우덴(Howden·영국), 헤레우스(Heraeus·독일), 요꼬가와전기(Yokogawa Electric·일본) 등이 한국 수소시장 진출을 모색하기 위해 참여했다.한편 울산 국제 수소에너지 전시회 및 포럼이 개최되는 울산광역시는 수소전기차 보급 2281대, 충전소 10개로 인구 대비 전국 1위다. 특히 수소 생산량은 연간 82만t으로 전국 생산량의 절반이 넘는다. 공급 능력도 배관 185km, 튜브 트레일러 400대 등으로 역시 전국 1위다. 아울러 연 1만8000대 수소차 제조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9.94MW의 수소 연료전지 시설을 운영 중이다. 이처럼 울산은 현재 수소 생산부터 공급, 수소연료전지 발전, 수소 모빌티리 구축, 정책과 연구 등 수소 산업 및 수소 경제와 관련한 전 주기 분야에서 전국에서 선도적 위치에 있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송철호 울산시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울산이 선도적으로 국내외 수소에너지 분야의 주요 플레이어들을 모아 교류하는 장을 대대적으로 펼치고 이 안에서 어떻게 그 힘을 집결해 나갈지 모색하는 장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울산관광재단 개요울산의 관광·마이스(MICE·기업회의, 포상관광, 국제회의, 전시행사 등을 아우르는 산업) 분야 사업을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울산시 산하 재단법인이다. 2021년 1월 1일 출범한 재단의 주요 업무는 관광 마케팅과 콘텐츠 발굴 전문화, 전시컨벤션센터 운영과 국제회의 유치, 기획 전시, 관광·마이스 산업 정보 수집과 제공 등을 통한 도시 위상 정립, 관광·마이스 산업 경쟁력 강화, 지속가능한 관광·마이스 산업 생태계 구축 등이다. 2021 울산 국제 수소에너지 전시회 및 포럼 홈페이지: https://www.h2world2021.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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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11-11
  •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모델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경기지역경제포털 내에서 개방, 유통되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비즈니스 아이디어와 우수한 사업모델 발굴을 목적으로 공모전을 개최한다.경기지역경제포털 내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비즈니스 모델의 아이디어를 양식에 맞춰 작성해 제출하면 참여할 수 있다.공모전 접수는 11월 5일(금)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개인 및 팀 단위로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이들은 경기지역경제포털 공지사항을 참고해 응모할 수 있다.공모전 수상자에게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장상과 상금이 각각 수여되며, 데이터 제공 기업과의 실무 면담 및 1:1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해 사업화 연계를 지원한다.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담당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일반인도 공공데이터에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공공데이터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을 많은 분이 알아주시길 기대한다”며 “공공 데이터를 활용한 참신한 비즈니스 모델 아이디어가 나오길 바란다”고 말했다.경기지역경제포털은 데이터센터 10개(한국기업데이터, 경기신용보증재단,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국토연구원, 한국신용데이터, 경기도일자리재단, 한양대학교, 펌프킨, 코나아이, 더아이엠씨)의 데이터를 다루는 공공플랫폼이다.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개요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경기도의 경제와 과학을 책임지던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와 경기과학기술진흥원이 하나로 통합돼 2017년 1월 1일 공식 출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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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10-27
  • 삼성전자, 비대면 통합 쇼핑 서비스 ‘VR 스토어’ 오픈
    일대일 화상 상담 제공 ‘e-디테일러’ 강화‘삼성 VR 스토어’ 운영, “가상현실로 체험, 상담, 구매까지”360도 VR로 실제 매장 같은 체험, 제품 열어 내부 확인도 가능국내 가전업계 최초 일대일 화상 상담 서비스 ‘e-디테일러’ 연계전국 주요 매장 전문 상담사와 라이브 상담 진행“앞으로도 온.오프라인 연계한 토털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것” 삼성전자가 ‘삼성 VR 스토어’를 운영한다 삼성전자가 가상현실(VR, Virtual Reality) 기술을 이용해 시·공간 제약 없이 제품 체험에서 구매까지 가능한 ‘삼성 VR 스토어’를 17일부터 운영한다.삼성 VR 스토어는 온라인상으로 실제 매장과 동일한 쇼핑 환경을 제공하는 ‘비대면 통합 쇼핑 서비스’로, 소비자들이 제품 체험뿐만 아니라 전문적인 상담을 받아 자신에게 딱 맞는 제품을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소비자들은 PC나 모바일 기기의 웹 브라우저로 삼성 VR 스토어에 접속해 1층 모바일, 2층 영상·가전제품 코너로 구성된 매장을 360도 VR로 구석구석 자유롭게 둘러볼 수 있다.또한 냉장고, 세탁기 등의 문을 열어 내부 사양을 확인하는 등 실제와 같은 생생한 제품 체험도 가능하다.삼성 VR 스토어의 가장 큰 경쟁력 중 하나는 삼성닷컴을 통해 운영하는 비대면 화상 상담 서비스 ‘e-디테일러(e-D’tailor)’와 연계해 전문적인 제품 상담을 제공한다는 것이다.디테일러(D'tailor)는 Digital lifestyle Tailor의 약자로 재단사가 고객의 스타일과 체형에 맞는 옷을 만들 듯 작은 것 하나까지 빈틈없이 섬세하게(detail)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알맞은 맞춤 제품을 제안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e-디테일러는 6월 국내 가전 업계로는 처음 도입한 일대일 맞춤형 화상 상담 서비스로, 소비자가 삼성 VR 스토어나 삼성닷컴에서 이 서비스를 신청하면 별도의 앱 설치나 고객의 얼굴 노출 없이 전국 33개 매장의 전문 상담사와 연결해 오프라인 수준의 라이브 상담이 진행된다.서비스 이용 시간은 매일(평일·주말) 오전 11시부터 밤 10시까지다.e-디테일러는 코로나19 상황으로 매장 방문을 우려하거나 오프라인 매장이 가까운 거리에 있지 않은 경우 등 직접 매장 방문을 하기 어려운 소비자들에게 특히 만족도가 높다.서비스 도입 초기인 6월 대비 3개월이 지난 9월, 상담 건수가 4배가량 증가했다. 삼성전자는 소비자들의 호응에 힘입어 e-디테일러 서비스에 연동되는 매장을 점진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권금주 삼성전자 한국총괄 상무는 “변화하는 소비자와 유통 환경을 반영해 선보인 삼성 VR 스토어와 e-디테일러 서비스는 소비자들에게 시·공간 제약 없이 안전하고 편리한 구매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소비자 분석을 통해 온·오프 라인을 연계한 토털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삼성 VR 스토어와 e-디테일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삼성 VR 스토어 전용 사이트와 삼성닷컴에서 확인할 수 있다.삼성전자 개요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이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분, LCD 부분, 반도체 부분, 통신 네트워크 부분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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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10-18
  • 파블로항공, 미국 AUVSI XCELLENCE 어워즈 준우승
    무인 모빌리티 실시간 관제 시스템 팜넷으로 차별화 기술력 재확인 왼쪽부터 파블로항공 이찬주 팀장·김영준 대표, AUVSI 브라이언 윈 대표 본투글로벌센터(센터장 김종갑)는 멤버사 파블로항공(대표 김영준)이 미국 AUVSI(The Association for Unmanned Vehicles Systems International)가 주관하는 AUVSI XCELLENCE 어워즈에서 오퍼레이션 부문 준우승의 영예를 안았다고 23일 밝혔다. 파블로항공은 드론 물류 배송 솔루션·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2020년부터 본투글로벌센터 멤버사로 활동하고 있다.파블로항공은 무인 모빌리티를 실시간으로 관제하는 시스템인 팜넷(PAMNet, Pablo Air Mobility Network)으로 이번 상을 받았다. 팜넷은 드론, 무인 지상 로봇, 무인 자동차, 무인 트럭 등 무인 모빌리티 시스템을 통합해 관제·운영·제어하는 소프트웨어다.역대 수상자로는 드론 딜리버리 시스템으로 1위를 차지한 UPS(오퍼레이션 부문)와 Airbus(소프트웨어 부문) 그리고 2위에 입상한 NASA(감지 후 회피 솔루션 부문) 등이 있다.AUVSI 브라이언 윈(Brian Wynne) 대표는 “지난 한 해 동안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룬 기업 모두에 축하한다”는 말을 전하며 “파블로항공이 안정성, 책임성, 지속 가능성의 방식으로 무인 시스템의 통합을 뒷받침하며 우리 사회 미래 산업을 이끄는 데 앞장서는 만큼 많은 발전이 있을 것이다. 앞으로의 미래도 기대하겠다”고 말했다.파블로항공 김영준 대표는 “이번 수상으로 빠르게 성장하는 무인 항공 모빌리티 산업에서 파블로항공의 혁신적 기술력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아 영광”이라며 “앞으로 팜넷을 활용해 안전하고 편리한 무인 모빌리티 시대의 개막에 박차를 가하며, 환경 보호와 같은 활동으로 다각화해 사회에 공헌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2018년 설립된 파블로항공은 2020년 국내 최초로 80.6㎞ 구간 드론 2대 동시 장거리 해상 배송에 성공했다. 현재 군집 비행 기술 기반의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개발과 드론을 활용한 재난 감시 등 관련 분야에 주력하고 있다. 파블로항공의 현재까지 누적 투자 유치 금액은 115억원에 이른다.본투글로벌센터 개요본투글로벌센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기관으로 유망 기술을 보유한 혁신 기술 기업이 세계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유망 기술 전문 기업 발굴 △글로벌 지향 교육·훈련 △해외 진출 가교 역할 △해외 진출 지속 가능 전문 컨설팅 △입주 공간 등을 지원한다. 특히 해외 진출에 필요한 법률, 특허, 회계, 마케팅, 투자 유치, PR 등에 대해 내부 전문가들이 1차적으로 진단하고 2차적으로 외부 민간 전문 기관에 연계하는 실질적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2013년 9월 개소 이래 2021년 7월까지 지원기업에 투자유치 연계한 금액은 1조6580억원에 달하며, 컨설팅 건수는 총 1만4063건에 이른다. 해외 법인 설립 86건, 해외 사업 계약·제휴 596건, 해외 지식재산권 출원 917건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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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09-23
  • LG생활건강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리튠, 프리미엄 홍삼 라인 ‘황제비책’ 출시
    LG생활건강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리튠, 프리미엄 홍삼 라인 ‘황제비책’ 출시 LG생활건강 리튠 황제비책 고려홍삼 로얄앰플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리튠에서 자연의 순리에 따라 현명하게 건강을 관리했던 선조들의 지혜를 담은 프리미엄 홍삼 라인 ‘황제비책’을 출시하고, 밀리터리 예능 ‘강철부대’의 최영재 마스터가 출연하는 네이버 라이브 방송을 통해 첫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이번에 출시된 황제비책 라인 제품에는 최적의 자연조건과 철저한 품질 관리하에 엄선된 6년근 홍삼의 유효성분을 농축해 담았으며, LG생활건강만의 오랜 연구 노하우로 홍삼의 효능을 극대화하면서도 쓴맛을 절묘하게 조화시켜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대표 제품인 ‘황제비책 고려홍삼 로얄앰플’은 홍삼 유효성분인 사포닌의 체내 소화 흡수가 쉽도록 김치유래유산균을 사용해 발효시킨 발효 홍삼농축액을 함유했다. 여기에 홍삼의 진한 맛과 잘 조화되는 사과 농축액을 담아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고, 휴대하기 쉬운 20mL 용량의 앰플병 타입을 적용해 하루 한 병 섭취로 면역력 증진·피로 개선·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기억력 개선·항산화 등에 도움을 준다.함께 출시된 10mL 용량 스틱 형태의 ‘황제비책 로열스틱’ 역시 홍삼의 가치와 기능성을 정성스럽게 담아 제조한 제품으로, 두 신제품 모두 식약처에서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이다.한편 황제비책 라인 신제품은 언택트 소비 트렌드에 맞춰 9월 11일 오후 1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되는 네이버 라이브 방송을 통해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해당 라이브 방송에는 밀리터리 예능 ‘강철부대’에서 강인한 카리스마로 많은 사랑을 받은 최영재 마스터의 출연이 확정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외에도 추석 선물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알찬 구성의 LG생활건강 건강기능식품 선물 세트를 다양한 혜택과 함께 판매하는 등 풍성한 라이브 방송이 예고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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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09-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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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울대 공대 웹진, 세계 3대 광고제 뉴욕 페스티벌상 수상
    서울대 공대 웹진, 세계 3대 광고제 뉴욕 페스티벌상 수상 메타버스 웹진을 통한 혁신적 커뮤니케이션 시도 인정 2020년 창간사보 최우수상에 이어 2년 연속 수상 쾌거 서울대학교 공과대학(학장 이병호)은 한국프레스센터 국제제회의장에서 개최된 제31회 2021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에서 ‘서울 공대’ 웹진이 세계 3대 광고제인 뉴욕 페스티벌상을 수상했다고 25일(목) 밝혔다.서울 공대 웹진은 기존 형식에서 벗어나 메타버스 웹진을 제작해 소통과 체험을 강조하는 공과대학의 혁신성과 미래를 잘 전달했다는 점을 인정받아 해외 특별상 부문 뉴욕 페스티벌상을 수상했다.뉴욕 페스티벌상은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뉴욕 페스티벌에서 미디어와 커뮤니케이션 우수 부문에 수여하는 해외 특별상이며, 한국사보협회가 뉴욕 페스티벌을 대신해 상을 전달하고 있다.기획 제작을 담당한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한동신 디렉터는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뉴욕 페스티벌상의 수상은 서울 공대의 우수한 콘텐츠를 메타버스라는 커뮤니케이션으로 접근한 혁신적 시도에 대한 성과”라며 “앞으로도 창의적이고 새로운 방식의 소통을 기획하고 만들어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서울 공대 웹진은 지난해 10월 창간해 계간 발행하는 매체로,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의 연구성과 콘텐츠를 디지털로 통합·전환해 서울대학교 공과대학과 사회 간의 소통과 협력을 강화해가고 있다.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2020년 서울 공대 웹진 창간 사보 최우수상에 이어 2021년 뉴욕 페스티벌상,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공상 웹진의 창간호 최우수상을 2년 연속으로 각각 수상한 바 있다.이번 프로젝트를 주도한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이병호 학장은 “서울대학교 공과대학과 사회가 소통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과제로 이번 국제적 수상을 통해 공과대학의 혁신적인 커뮤니케이션을 더욱 강화해가겠다”고 말했다.한편 올해로 31회째를 맞이하는 2021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국내에서 가장 공신력 있는 방송 매체 분야의 시상식으로 국내외 심사위원단 120여 명의 예선·본선 심사를 거쳐 각 기업(공기업) 또는 협회, 단체, 국가기관 등에서 발행하는 인쇄 사보 및 전자사보, 방송, 사사 등 기존 부문 외 ESG 부문 등 신설 부문을 포함해 비즈니스 저널리즘과 커뮤니케이션 등 관련 분야 총 23개 부문과 특별상을 시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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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11-25
  • 2021 울산 국제 수소에너지 전시회 및 포럼 개막
    11월 10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12일까지 3일간의 대장정국내외 70여 개 수소기업 및 기관, 350개 부스 참여외국 기업간 전자상거래(B2B) 상담회 등 행사 ‘다채’해외 인사 방문과 외신들의 뜨거운 관심 이어져 대한민국 수소 산업의 현주소와 미래 과제를 가늠해 보는 ‘2021 울산 국제 수소에너지 전시회 및 포럼’이 10일 오후 2시 울산전시컨벤션센터(UECO)에서 개막식을 갖고 3일간의 대장정을 시작했다. 개막식에 참석한 송철호 울산시장(왼쪽에서 여섯 번째), 박병석 울산시의회 의장(왼쪽에서 일곱 번째), 주한 네덜란드 요아나 도너바르트 대사(왼쪽에서 네 번째), 주한 아르헨티나 알프레도 바스쿠 대사(왼쪽에서 다섯 번째) 대한민국의 새로운 미래 성장 동력으로 떠오르는 수소 산업의 현주소와 성과를 공유하고 미래 과제를 가늠해보는 ‘2021 울산 국제 수소에너지 전시회 및 포럼’이 10일 울산전시컨벤션센터(UECO)에서 오후 2시 개막식과 함께 3일간의 대장정을 시작했다.울산시가 주최하고 울산관광재단과 한국수소산업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국내외 수소에너지 분야 △74개사 350여 개 부스로 구성된 트레이드 쇼 △국제 수소에너지 포럼 △수소 규제자유특구사업 성과 발표회 △유럽 캐나다 지역 수소기업 및 기관이 참여하는 전자상거래(B2B) 상담회 등 다채로운 행사들로 가득하다.개막식에는 송철호 시장, 박병석 시의회 의장, 해외초청인사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영국 국제통상부 마이크 프리어(Mike Freer) 부장관은 전시회를 참관하고 송철호 울산시장과 수소 및 해상풍력 등 신재생에너지 부문 한·영 기업의 협업 증진에 대한 방안을 논의했다.주한 영국 대사관과 캐나다 대사관은 각각 자국의 대표 수소기업 6개사와 7개사 등으로 구성된 공동관을 구성해 전시회에 참여했다. 네덜란드, 벨기에, 아르헨티나, 오스트리아 등 남미와 유럽의 수소 산업 선도국들의 주한 공관장 일행 20여 명도 개막식에 참석해 전시회 부스를 꼼꼼히 둘러보았다. 또한 이날 개막식에는 유피아이(UPI), 프랑스 에이에프피(AFP), 일본 니혼게이자이신문, 교도통신, 중국 인민일보 등 13개사 외신기자단이 현장을 방문, 전시회를 취재하고 울산 수소산업 현장을 방문하는 등 울산을 중심으로 한 국내 수소산업에 대한 해외의 관심이 뜨거웠다.이번 전시회에서는 수소 생산, 저장·운송 및 활용 등 수소 밸류체인(Value Chain)을 선도하는 국가대표 기업들과 글로벌 기업들이 참가했다.수소전기차 및 충전소 보급 인구 대비 전국 1위 도시에서 개최되는 만큼 효성중공업, 제이엔케이히터, 광신기계, 지티씨, 원일티앤아이 등 수소충전소 설비·장비 및 부품 국산화에 성공한 국내 기업들이 대거 참여했다.수소 모빌리티 분야에서는 현대자동차그룹의 2022년형 수소전기트럭 엑시언트를 비롯해 현대로템의 수소트램, 울산 수소그린모빌리티 규제자유특구에서 실증 중인 이동식 수소 충전 차량, 수소 연료전지 선박, 지게차 및 무인 운반 차량 등이 출품됐다.글로벌 기업으로는 플랜트 솔루션 분야 리딩기업인 에머슨(EMERSON Automation Solutions· 미국), 하우덴(Howden·영국), 헤레우스(Heraeus·독일), 요꼬가와전기(Yokogawa Electric·일본) 등이 한국 수소시장 진출을 모색하기 위해 참여했다.한편 울산 국제 수소에너지 전시회 및 포럼이 개최되는 울산광역시는 수소전기차 보급 2281대, 충전소 10개로 인구 대비 전국 1위다. 특히 수소 생산량은 연간 82만t으로 전국 생산량의 절반이 넘는다. 공급 능력도 배관 185km, 튜브 트레일러 400대 등으로 역시 전국 1위다. 아울러 연 1만8000대 수소차 제조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9.94MW의 수소 연료전지 시설을 운영 중이다. 이처럼 울산은 현재 수소 생산부터 공급, 수소연료전지 발전, 수소 모빌티리 구축, 정책과 연구 등 수소 산업 및 수소 경제와 관련한 전 주기 분야에서 전국에서 선도적 위치에 있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송철호 울산시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울산이 선도적으로 국내외 수소에너지 분야의 주요 플레이어들을 모아 교류하는 장을 대대적으로 펼치고 이 안에서 어떻게 그 힘을 집결해 나갈지 모색하는 장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울산관광재단 개요울산의 관광·마이스(MICE·기업회의, 포상관광, 국제회의, 전시행사 등을 아우르는 산업) 분야 사업을 체계적이고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울산시 산하 재단법인이다. 2021년 1월 1일 출범한 재단의 주요 업무는 관광 마케팅과 콘텐츠 발굴 전문화, 전시컨벤션센터 운영과 국제회의 유치, 기획 전시, 관광·마이스 산업 정보 수집과 제공 등을 통한 도시 위상 정립, 관광·마이스 산업 경쟁력 강화, 지속가능한 관광·마이스 산업 생태계 구축 등이다. 2021 울산 국제 수소에너지 전시회 및 포럼 홈페이지: https://www.h2world2021.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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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11-11
  • 콘티넨탈, 흥미로운 디자인·기능성과 안정성 결합한 샤이테크 디스플레이 선봬
    깔끔한 디자인과 새로운 기능 결합한 샤이테크 디스플레이운전자가 필요한 경우에만 보여지는 디스플레이 및 제어 표면목재, 카본 또는 가죽 옵틱의 디스플레이 표면으로 새로운 실내 디자인 선보여 콘티넨탈이 출시 예정인 샤이테크 디스플레이 세계적인 기술 기업 콘티넨탈이 운전자가 항상 중요한 정보를 놓치지 않도록 지능적으로 지원하는 혁신적인 디스플레이 솔루션 ‘샤이테크 디스플레이(ShyTech Display)’를 선보인다.미래의 현대적이고 연결되는 자율주행 차량에는 많은 양의 정보가 처리되고 표시된다. 이런 수많은 정보를 시각화하기 위해 점점 더 큰 스크린이 차량에 내장되고 있다. 하지만 표시되는 모든 메시지가 모든 상황에 적절한 것은 아니다. 때로는 운전자의 집중력을 떨어트리거나 운전자의 안전을 위협하기도 한다. 반면, 콘텐츠가 없는 대형 디스플레이는 콕핏의 디자인과 조화를 이루지 못한다.이에 콘티넨탈은 대형 디스플레이 디자인의 대안으로 운전자가 필요한 경우에만 보여지는 샤이테크 디스플레이를 개발했다. 샤이테크 디스플레이 아이디어의 핵심은 단순함과 명확함이다. 샤이테크 디스플레이 솔루션은 집중을 방해하는 요소들을 숨김으로써 놀라움을 선사할 뿐만 아니라 사용자 친화성을 높이고 주행 안전을 높인다.콘티넨탈의 HMI 사업부 전략 및 포트폴리오 총괄 울리히 뤼더스(Ulrich Lüders)는 “디스플레이는 차량의 휴먼-머신 인터페이스의 중심이다”며 “디스플레이 솔루션의 디자인은 콕핏 디자인에서 핵심 역할을 한다. 샤이테크 디스플레이는 새로운 시대의 시작을 예고하며 디지털, 몰입감, 그리고 ‘숨겨진(shy)’으로 설명되는 미래 콕핏의 대명사다”고 말했다.◇핵심 요소에 초점을 맞춘 샤이테크 디스플레이콘티넨탈은 샤이테크 디스플레이를 통해 대형 스크린 솔루션의 수요 증가에 부응하고 있다. 이는 특히 고급 차량(고급/중형 차량, 럭셔리 차량 및 라이프스타일 모델) 부문에서 점점 더 표준화되고 있다.또한 샤이테크 디스플레이는 필요에 따라 대시보드의 전체 면적을 채울 수 있다. 콘티넨탈 개발자들은 소위 메가 스크린으로 불리는 이런 트렌드를 고려해 ‘탑승자가 느끼는 대형 모니터로 인한 감각 과부하를 어떻게 방지할 수 있는가?’, 그리고 ‘상황에 따라 사용되지 않는 디스플레이 영역을 어떻게 광학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가?’라는 두 가지 중요한 질문을 던졌다.콘티넨탈의 혁신가들이 내놓은 해결책은 바로 필요할 때만 볼 수 있는 샤이테크 디스플레이다. 이는 시각적 뿐만 아니라 촉각적으로 스크린 주변 표면과 매끄럽게 통합하는 반투명 표면으로 가능하다. 디스플레이가 필요하지 않은 경우 사람의 눈에는 거의 보이지 않으며, 이로써 콘티넨탈이 추구하는 최소한의 요소로 구성된 순수한 실내 디자인을 실현할 수 있다.구체적으로는 대시보드가 일체화돼 숨겨진 것처럼 보이는 경우에도 터치스크린의 메뉴, 내비게이션 또는 통신 정보도 항상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화면의 디스플레이와 제어는 손이 접근했을 때만 활성화된다. 화면 표면을 짧게 두드려 디스플레이를 활성화할 수 있고 음성 제어도 가능하다.◇릴리프 인쇄용 호일로 내부 공간과의 완벽한 조화콘티넨탈은 샤이테크 기술을 통해 꺼진 상태에서 검은 빈 공간으로 나타나는 화면이 시각적으로 매력적이지 않다는 디자인적 요구사항도 해결했다. 디스플레이 표면은 대시보드의 모양을 따라가도록 설계됐다. 구성에 따라 디스플레이는 나무 패널, 카본 패널 또는 가죽으로 덮인 대시보드 표면이 될 수 있으며, 원래 재질과 동일하게 보일 뿐만 아니라 질감까지 동일하게 느껴진다. 샤이테크의 혁신을 통해 스크린은 차량의 실내 어디든 배치될 수 있다.뤼더스는 “이는 많은 새로운 기능을 통합 및 차분하고 깔끔한 실내 디자인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태양이 낮은 위치에 있을 때 방해되는 빛 반사가 감소해 방해를 최소화한다. 샤이테크는 놀라운 디자인으로 긍정적인 사용자 경험을 가능하게 하며, 동시에 차량 내 잠재적인 방해 요소를 최소화한다”고 덧붙였다.콘티넨탈이 개발한 시스템은 샤이테크 디스플레이가 활성화됐을 때에도 원활한 통합을 보장한다. 이 시스템은 특수한 백라이트로 구성돼 있으며, LCD 패널 및 장식 표면과의 조정으로 눈부신 햇빛에서부터 비 오는 날씨에 이르기까지 모든 상황에서 디스플레이 콘텐츠를 이상적인 밝기와 선명도로 표시할 수 있다. 또한 디스플레이의 예리한 인디케이터는 고 대비 값으로 깊은 인상을 남긴다. 콘티넨탈은 2023년부터 샤이테크 디스플레이를 출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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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11-10
  •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모델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경기지역경제포털 내에서 개방, 유통되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비즈니스 아이디어와 우수한 사업모델 발굴을 목적으로 공모전을 개최한다.경기지역경제포털 내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비즈니스 모델의 아이디어를 양식에 맞춰 작성해 제출하면 참여할 수 있다.공모전 접수는 11월 5일(금)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개인 및 팀 단위로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이들은 경기지역경제포털 공지사항을 참고해 응모할 수 있다.공모전 수상자에게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장상과 상금이 각각 수여되며, 데이터 제공 기업과의 실무 면담 및 1:1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해 사업화 연계를 지원한다.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담당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일반인도 공공데이터에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공공데이터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을 많은 분이 알아주시길 기대한다”며 “공공 데이터를 활용한 참신한 비즈니스 모델 아이디어가 나오길 바란다”고 말했다.경기지역경제포털은 데이터센터 10개(한국기업데이터, 경기신용보증재단,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국토연구원, 한국신용데이터, 경기도일자리재단, 한양대학교, 펌프킨, 코나아이, 더아이엠씨)의 데이터를 다루는 공공플랫폼이다.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개요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경기도의 경제와 과학을 책임지던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와 경기과학기술진흥원이 하나로 통합돼 2017년 1월 1일 공식 출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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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10-27
  • 삼성전자, 비대면 통합 쇼핑 서비스 ‘VR 스토어’ 오픈
    일대일 화상 상담 제공 ‘e-디테일러’ 강화‘삼성 VR 스토어’ 운영, “가상현실로 체험, 상담, 구매까지”360도 VR로 실제 매장 같은 체험, 제품 열어 내부 확인도 가능국내 가전업계 최초 일대일 화상 상담 서비스 ‘e-디테일러’ 연계전국 주요 매장 전문 상담사와 라이브 상담 진행“앞으로도 온.오프라인 연계한 토털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것” 삼성전자가 ‘삼성 VR 스토어’를 운영한다 삼성전자가 가상현실(VR, Virtual Reality) 기술을 이용해 시·공간 제약 없이 제품 체험에서 구매까지 가능한 ‘삼성 VR 스토어’를 17일부터 운영한다.삼성 VR 스토어는 온라인상으로 실제 매장과 동일한 쇼핑 환경을 제공하는 ‘비대면 통합 쇼핑 서비스’로, 소비자들이 제품 체험뿐만 아니라 전문적인 상담을 받아 자신에게 딱 맞는 제품을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소비자들은 PC나 모바일 기기의 웹 브라우저로 삼성 VR 스토어에 접속해 1층 모바일, 2층 영상·가전제품 코너로 구성된 매장을 360도 VR로 구석구석 자유롭게 둘러볼 수 있다.또한 냉장고, 세탁기 등의 문을 열어 내부 사양을 확인하는 등 실제와 같은 생생한 제품 체험도 가능하다.삼성 VR 스토어의 가장 큰 경쟁력 중 하나는 삼성닷컴을 통해 운영하는 비대면 화상 상담 서비스 ‘e-디테일러(e-D’tailor)’와 연계해 전문적인 제품 상담을 제공한다는 것이다.디테일러(D'tailor)는 Digital lifestyle Tailor의 약자로 재단사가 고객의 스타일과 체형에 맞는 옷을 만들 듯 작은 것 하나까지 빈틈없이 섬세하게(detail)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알맞은 맞춤 제품을 제안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e-디테일러는 6월 국내 가전 업계로는 처음 도입한 일대일 맞춤형 화상 상담 서비스로, 소비자가 삼성 VR 스토어나 삼성닷컴에서 이 서비스를 신청하면 별도의 앱 설치나 고객의 얼굴 노출 없이 전국 33개 매장의 전문 상담사와 연결해 오프라인 수준의 라이브 상담이 진행된다.서비스 이용 시간은 매일(평일·주말) 오전 11시부터 밤 10시까지다.e-디테일러는 코로나19 상황으로 매장 방문을 우려하거나 오프라인 매장이 가까운 거리에 있지 않은 경우 등 직접 매장 방문을 하기 어려운 소비자들에게 특히 만족도가 높다.서비스 도입 초기인 6월 대비 3개월이 지난 9월, 상담 건수가 4배가량 증가했다. 삼성전자는 소비자들의 호응에 힘입어 e-디테일러 서비스에 연동되는 매장을 점진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권금주 삼성전자 한국총괄 상무는 “변화하는 소비자와 유통 환경을 반영해 선보인 삼성 VR 스토어와 e-디테일러 서비스는 소비자들에게 시·공간 제약 없이 안전하고 편리한 구매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소비자 분석을 통해 온·오프 라인을 연계한 토털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삼성 VR 스토어와 e-디테일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삼성 VR 스토어 전용 사이트와 삼성닷컴에서 확인할 수 있다.삼성전자 개요삼성전자는 반도체, 통신, 디지털 미디어와 디지털 컨버전스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리더이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부문, 디지털 미디어 부분, LCD 부분, 반도체 부분, 통신 네트워크 부분 등 5개 부문으로 이뤄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인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디지털 TV, 메모리 반도체, OLED, TFT-LCD 분야에서 세계 선두 주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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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10-18
  • 삼성전자, 갤럭시 Z 폴드3·갤럭시 Z 플립3 국내 100만 대 판매 돌파
    삼성전자의 갤럭시 Z 폴드3와 갤럭시 Z 플립3이 국내 100만 대 판매를 돌파했다 삼성전자 3세대 폴더블폰 ‘갤럭시 Z 폴드3’와 ‘갤럭시 Z 플립3’의 국내 판매량이 정식 출시 39일만인 4일 기준 100만 대를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이는 바(Bar) 타입의 스마트폰을 모두 포함해도 ‘갤럭시 노트10’, ‘갤럭시 S8’에 이어 역대 3번째로 빠른 기록이다.특히 갤럭시 Z 플립3의 판매 비중이 약 70%로 폴더블폰 대중화를 이끌고 있다.갤럭시 Z 플립3는 전작 대비 4배 커진 전면 디스플레이로 사용성을 극대화하고, 크림·라벤더·핑크 등 7가지 색상 모델로 출시돼 20~30 여성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구매 고객의 약 54%가 MZ세대 소비자로 분석됐다.제품 컬러별로는 갤럭시Z 플립3는 깔끔한 내추럴 색상인 크림, 우아하고 신비한 라벤더 색상이 가장 많은 소비자의 선택을 받았다.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한정 판매한 자급제 모델 중에는 핑크 색상의 선호도가 가장 높았다.갤럭시 Z 폴드3는 고급스러움이 돋보이는 팬텀 블랙 색상이 가장 많이 판매됐으며, 512GB 내장 메모리 모델의 판매 비중이 약 40%를 차지했다. 전체 판매량 중 자급제 비중이 약 20%였으며, 자급제 판매 가운데 온라인 판매 비중은 약 58%로 집계됐다.갤럭시 Z 폴드3와 갤럭시 Z 플립3는 사전 예약자 대상 개통 첫날에만 27만 대가 개통되며, 국내 스마트폰 개통 첫날 기록을 새로 썼다. 앞서 진행된 사전 예약에는 약 92만 명이 신청했다.삼성전자는 시장의 예측을 훨씬 뛰어넘는 수요로 인해 사전 개통 기간을 처음으로 2차례 연장하기도 했다.이 같은 판매 호조는 강화된 내구성과 차별화된 사용성을 갖춘 제품력뿐만 아니라 MZ세대를 겨냥한 다양한 참여형 마케팅 활동에 따른 것으로 분석됐다.삼성전자는 제품 출시에 맞춰 실용적인 정품 케이스와 함께 카페 노티드, 젝시믹스 등 MZ세대의 선호도가 높은 약 40개의 브랜드와 함께 기획한 컬래버 액세서리를 선보이며 ‘폰꾸미기’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온라인에서는 리얼 예능을 표방한 ‘프로덕션 Z’ 프로그램이 유튜브뿐 아니라 IPTV 3사, 카카오 TV 채널 등에서 8월 공개 이후 3400만 누적 조회수를 돌파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한편 삼성전자는 최신 ‘갤럭시 Z’ 시리즈를 구매하고 기존 폰 반납 시 중고 시세에서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중고폰 추가 보상 프로그램’을 10월 31일까지 연장한다. 반납 시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기존 스마트폰에는 아이폰 XS, 아이폰 XR 등 애플 스마트폰이 추가로 포함된다.삼성전자는 9월 27일부터 폴더블폰과 함께 더 특별해진 일상을 응모하는 소비자 참여 이벤트 ‘마이 폴더블 스토리’를 진행하고 있으며, 당첨 사연을 향후 광고로도 제작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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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10-06
  • 파블로항공, 미국 AUVSI XCELLENCE 어워즈 준우승
    무인 모빌리티 실시간 관제 시스템 팜넷으로 차별화 기술력 재확인 왼쪽부터 파블로항공 이찬주 팀장·김영준 대표, AUVSI 브라이언 윈 대표 본투글로벌센터(센터장 김종갑)는 멤버사 파블로항공(대표 김영준)이 미국 AUVSI(The Association for Unmanned Vehicles Systems International)가 주관하는 AUVSI XCELLENCE 어워즈에서 오퍼레이션 부문 준우승의 영예를 안았다고 23일 밝혔다. 파블로항공은 드론 물류 배송 솔루션·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2020년부터 본투글로벌센터 멤버사로 활동하고 있다.파블로항공은 무인 모빌리티를 실시간으로 관제하는 시스템인 팜넷(PAMNet, Pablo Air Mobility Network)으로 이번 상을 받았다. 팜넷은 드론, 무인 지상 로봇, 무인 자동차, 무인 트럭 등 무인 모빌리티 시스템을 통합해 관제·운영·제어하는 소프트웨어다.역대 수상자로는 드론 딜리버리 시스템으로 1위를 차지한 UPS(오퍼레이션 부문)와 Airbus(소프트웨어 부문) 그리고 2위에 입상한 NASA(감지 후 회피 솔루션 부문) 등이 있다.AUVSI 브라이언 윈(Brian Wynne) 대표는 “지난 한 해 동안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룬 기업 모두에 축하한다”는 말을 전하며 “파블로항공이 안정성, 책임성, 지속 가능성의 방식으로 무인 시스템의 통합을 뒷받침하며 우리 사회 미래 산업을 이끄는 데 앞장서는 만큼 많은 발전이 있을 것이다. 앞으로의 미래도 기대하겠다”고 말했다.파블로항공 김영준 대표는 “이번 수상으로 빠르게 성장하는 무인 항공 모빌리티 산업에서 파블로항공의 혁신적 기술력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아 영광”이라며 “앞으로 팜넷을 활용해 안전하고 편리한 무인 모빌리티 시대의 개막에 박차를 가하며, 환경 보호와 같은 활동으로 다각화해 사회에 공헌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2018년 설립된 파블로항공은 2020년 국내 최초로 80.6㎞ 구간 드론 2대 동시 장거리 해상 배송에 성공했다. 현재 군집 비행 기술 기반의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개발과 드론을 활용한 재난 감시 등 관련 분야에 주력하고 있다. 파블로항공의 현재까지 누적 투자 유치 금액은 115억원에 이른다.본투글로벌센터 개요본투글로벌센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기관으로 유망 기술을 보유한 혁신 기술 기업이 세계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유망 기술 전문 기업 발굴 △글로벌 지향 교육·훈련 △해외 진출 가교 역할 △해외 진출 지속 가능 전문 컨설팅 △입주 공간 등을 지원한다. 특히 해외 진출에 필요한 법률, 특허, 회계, 마케팅, 투자 유치, PR 등에 대해 내부 전문가들이 1차적으로 진단하고 2차적으로 외부 민간 전문 기관에 연계하는 실질적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2013년 9월 개소 이래 2021년 7월까지 지원기업에 투자유치 연계한 금액은 1조6580억원에 달하며, 컨설팅 건수는 총 1만4063건에 이른다. 해외 법인 설립 86건, 해외 사업 계약·제휴 596건, 해외 지식재산권 출원 917건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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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09-23
  • LG생활건강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리튠, 프리미엄 홍삼 라인 ‘황제비책’ 출시
    LG생활건강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리튠, 프리미엄 홍삼 라인 ‘황제비책’ 출시 LG생활건강 리튠 황제비책 고려홍삼 로얄앰플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리튠에서 자연의 순리에 따라 현명하게 건강을 관리했던 선조들의 지혜를 담은 프리미엄 홍삼 라인 ‘황제비책’을 출시하고, 밀리터리 예능 ‘강철부대’의 최영재 마스터가 출연하는 네이버 라이브 방송을 통해 첫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이번에 출시된 황제비책 라인 제품에는 최적의 자연조건과 철저한 품질 관리하에 엄선된 6년근 홍삼의 유효성분을 농축해 담았으며, LG생활건강만의 오랜 연구 노하우로 홍삼의 효능을 극대화하면서도 쓴맛을 절묘하게 조화시켜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대표 제품인 ‘황제비책 고려홍삼 로얄앰플’은 홍삼 유효성분인 사포닌의 체내 소화 흡수가 쉽도록 김치유래유산균을 사용해 발효시킨 발효 홍삼농축액을 함유했다. 여기에 홍삼의 진한 맛과 잘 조화되는 사과 농축액을 담아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고, 휴대하기 쉬운 20mL 용량의 앰플병 타입을 적용해 하루 한 병 섭취로 면역력 증진·피로 개선·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기억력 개선·항산화 등에 도움을 준다.함께 출시된 10mL 용량 스틱 형태의 ‘황제비책 로열스틱’ 역시 홍삼의 가치와 기능성을 정성스럽게 담아 제조한 제품으로, 두 신제품 모두 식약처에서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이다.한편 황제비책 라인 신제품은 언택트 소비 트렌드에 맞춰 9월 11일 오후 1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되는 네이버 라이브 방송을 통해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해당 라이브 방송에는 밀리터리 예능 ‘강철부대’에서 강인한 카리스마로 많은 사랑을 받은 최영재 마스터의 출연이 확정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외에도 추석 선물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알찬 구성의 LG생활건강 건강기능식품 선물 세트를 다양한 혜택과 함께 판매하는 등 풍성한 라이브 방송이 예고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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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09-08
  • 삼성전자, 성능·안정성 강화한 마이크로 SD카드 신제품 출시
    삼성전자 마이크로 SD카드 신제품 ‘PRO PLUS’와 ‘EVO PLUS’ 삼성전자가 성능과 안정성을 한층 강화한 마이크로 SD카드 신제품 ‘PRO PLUS’와 ‘EVO PLUS’을 출시했다.PRO PLUS와 EVO PLUS는 2015년 출시 이후 마이크로 SD카드 시장에서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제품으로 주로 스마트폰, 태블릿, 액션캠 등 모바일 기기의 확장형 스토리지로 활용된다.이번 제품은 한층 강화된 성능과 외부 충격에 강한 디자인 설계로 일반 소비자뿐만 아니라 4K UHD 영상과 같은 고사양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크리에이터까지 만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PRO Plus는 읽기와 쓰기 속도가 각각 최대 160MB/s, 120MB/s으로 이전 세대 대비 약 1.6배, 1.3배 빨라졌으며 EVO Plus 역시 이전 세대 대비 약 1.3배 빨라진 최대 130MB/s 의 읽기 속도를 제공한다.[1]두 제품군 모두 △방수 △내열 △엑스레이 △자기장 △낙하 △마모 등 6가지의 외부 충격에 대비한 특수 보호 기능이 적용돼 혹독한 사용환경에서도 안정적으로 마이크로 SD카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2]삼성전자 브랜드제품 Biz팀장 이규영 상무는 “고성능 스토리지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데이터를 더욱 원활하게 사용하고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메모리 카드에 대한 시장의 요구가 높아졌다”면서 “성능·안정성·내구성 등을 두루 겸비한 차세대 마이크로 SD카드 제품군 출시를 통해 소비자들의 다양한 수요를 지속해서 만족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한편 PRO Plus 마이크로 SD카드는 △128GB △256GB △512GB 등 세 가지 용량이며, EVO Plus 마이크로 SD카드는 △64GB △128GB △256GB △512GB 등 네 가지 용량으로 국내 시장에 출시된다.[1] PRO Plus, EVO Plus 마이크로 SD카드와 삼성전자 리더기를 결합해 측정한 속도이다.[2] 내부 테스트를 통해 메모리 카드 작동 시 섭씨 -25도~85도 및 비작동 시 섭씨 -40도~85도에서 내열 보호 기능을 검증했으며, 내부 테스트를 통해 최대 1만 번의 스와이프에 대한 마모 보호 기능을 검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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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09-08
  • KB국민은행, 종합 자산 관리부터 상속까지 ‘KB위대한유산’ 출시
    KB국민은행은 통합 상속 설계 브랜드 ‘KB위대한유산’을 출시했다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27일 고객의 종합 자산 관리와 세대 간 자산의 안정적 이전을 위한 통합 상속 설계 브랜드인 ‘KB위대한유산’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자산 승계 통합 브랜드 KB위대한유산KB위대한유산은 고객의 훌륭한 업적으로 쌓인 가치와 유지를 의미한다. 최근 고령화 사회 진입으로 상속 및 증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관련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KB국민은행은 시간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가치를 전달하는 상속 설계 서비스인 KB위대한유산 브랜드를 선보였다.KB위대한유산은 기존 상속·증여 관련 신탁 상품과 전문 상담을 포괄하는 자산 승계 서비스다. 전문적인 자문 조직을 갖춘 KB국민은행의 전문가 그룹이 △안정된 노후 생활과 재산 증식을 위한 종합 자산 관리 △불확실한 미래를 대비한 사전 상속 설계로 미리 지정한 사후 수익자에게 안전한 자산 승계 △위탁자와 사후 수익자의 연령, 재산 상황, 가족 관계 등을 고려한 1:1 맞춤형 상속 설계 △세무·법률, 부동산, 가업 승계 컨설팅 등 분야별 원스톱 자문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개별 상황을 고려한 서비스를 제안한다.◇맞춤형 상속 설계 신탁 상품 ‘KB위대한유산신탁’ 선보여KB국민은행은 전문가의 고객별 맞춤 상속 설계 솔루션을 제공하는 KB위대한유산신탁을 출시했다. KB위대한유산신탁에 가입한 고객은 금전, 부동산, 유가 증권 등의 재산을 신탁하고 안정된 노후 생활 및 재산 증식이 가능하도록 종합 자산 관리 서비스를 받는다. 또 신탁 계약을 통해 사후 재산 분배에 대한 걱정 없이 안전하게 미리 지정해 놓은 상속인에게 자산을 승계할 수 있다.KB국민은행 담당자는 “KB위대한유산은 우리 사회의 성숙한 상속 문화 형성에 이바지하는 공익적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며 “고령화 사회 진입과 가족 구성 형태의 다양화로 발생하는 새로운 수요에 부합한 상속 설계 솔루션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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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0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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