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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현대차·기아, 미국서 ‘2022 최고의 고객가치상’ 최다 수상 브랜드 영예
    현대차·기아, 미국서 ‘2022 최고의 고객가치상’ 최다 수상 브랜드 영예 현대자동차 투싼 현대차·기아는 미국의 권위 있는 시사주간지 U.S.뉴스&월드리포트가 발표한 ‘2022 최고의 고객가치상(Best Cars for the Money Awards)’ 차종별 11개 부문에서 6개 부문을 수상하며 가장 많은 상을 받은 브랜드의 영예를 안았다고 23일 밝혔다.최고의 고객가치상은 품질과 상품성뿐 아니라 신차와 중고차 가격, 유지비까지 평가해 종합적으로 우수한 차량에 주어지는 상이다.U.S.뉴스&월드리포트에 따르면 각 차량의 품질과 상품성은 자동차 전문 매체들이 분석한 주행성능, 승차감, 안전성, 내장, 기술 및 편의사양, 연결성, 연비, 적재공간 등의 요소를 고려해 평가했다. 차량의 경제적 가치는 수리비, 연료비, 보험료 등 5년간 차량 유지에 들어가는 총비용과 현재 거래되는 중고차의 가격 등을 비교·평가해 산정했다.현대차와 기아는 특히 SUV 분야에서 5개 부문 모두 최고의 차로 선정됐다.중형(2-Row) SUV와 대형(3-Row) SUV 부문에서는 각각 현대차 싼타페와 기아 텔루라이드가 수상했고, 준중형(Compact) SUV와 소형(Subcompact) SUV 부문에서는 현대차 투싼과 코나가 1위로 뽑혔다. 최고의 하이브리드·전기 SUV 부문에는 투싼 하이브리드가 경쟁 차종들을 제치고 이름을 올렸다.이와 함께 엘란트라(국내명 아반떼) 하이브리드가 최고의 하이브리드·전기 승용차 상을 받는 등 부문 중 전동화와 관련된 2개를 모두 현대차가 수상하며 친환경차 경쟁력까지 입증했다.이밖에 승용 분야에서 △소형 닛산 베르사 △준중형 혼다 시빅 △중형 혼다 어코드 △준대형 도요타 아발론이 수상했고, 미니밴 분야에서 혼다 오딧세이가 상을 받았다.U.S.뉴스&월드리포트는 결과를 발표하며 “상을 받은 차들은 고객에게 편의 및 경제성과 기능·성능적 측면에서 가치 있는 소유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현대차·기아는 최다 수상 브랜드로 선정돼 기쁘고 명예롭게 생각한다며, 고객에게 더욱더 높은 가치를 제공하는 현대차·기아의 우수한 상품 경쟁력이 인정받은 결과라고 밝혔다.한편 현대차와 기아는 최근 자동차 선진시장으로 알려진 북미와 유럽을 비롯해 세계 각국의 주요 자동차 시상식에서 뛰어난 수상 실적을 보인다. 현대차는 지난해 엘란트라와 아이오닉 5가 각각 북미와 독일에서 ‘올해의 차’에 선정됐고, 제네시스 GV80은 캐나다 ‘올해의 유틸리티’로 뽑혔다. 기아 EV6는 영국의 저명한 자동차상인 ‘2022 왓 카 어워즈’에서 올해의 차와 올해의 전기 SUV 상을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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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01-24
  • 벼룩시장, ‘세상 쉬운 일자리 앱’ TV 광고 온에어
    지상파, 종편, 케이블 등 다양한 매체 동시 공략광고 온에어 기념, LG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발뮤다 가습기 등 경품 증정 이벤트 진행 벼룩시장이 ‘세상 쉬운 일자리 앱’ TV 광고를 온에어한다 생활밀착형 일자리를 제공하는 벼룩시장이 신규 TV 광고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벼룩시장이 ‘일자리 내비게이션’이 돼 구직자들에게 최적의 일자리를 쉽고 빠르게 찾아준다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여기에 ‘세상 쉬운 일자리 앱’이라는 메인 카피를 내세워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일자리 앱으로서의 장점을 강조했다.광고는 ‘막막한 일자리 찾기, 쉬운 길 없을까?’라는 나레이션으로 시작한다. 이어 ‘내비 켜고 가세요, 벼룩시장 앱’이라는 나레이션과 함께 다양한 연령대의 남녀 주인공이 벼룩시장 앱을 통해 ‘내 주변 일자리(우리 동네 일자리)’, ‘요즘 뜨는 일자리(테마관, 시즌관)’를 찾아보고 결국 구직에 성공하는 모습을 유쾌하게 보여준다. ‘세상 쉬운 일자리 앱, 벼룩시장’이라는 자막과 함께 주인공이 벼룩시장 앱을 들고 환하게 웃는 모습으로 광고는 마무리된다.벼룩시장은 이번 광고가 단계적 일상 회복이 시행되면서 다시 일자리 찾기에 나선 구직자들이 최적의 일자리를 찾고 구직에 성공하기까지 벼룩시장 앱이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을 담았다며, 또한 세상 쉬운 일자리 앱, 벼룩시장이라는 광고 카피처럼 많은 분이 쉽고 빠르게 원하는 일자리를 찾을 수 있는 일자리 내비게이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이번 벼룩시장의 광고는 공중파를 비롯해 종편, 케이블, 유튜브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한편 벼룩시장은 이번 TV 광고 온에어를 기념해 11월 15일부터 12월 5일까지 출석 체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에는 벼룩시장 모바일 앱 또는 웹을 통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출석하기 버튼을 누르면 자동 응모된다. 이번 이벤트는 출석 일수에 따라 추첨을 통해 LG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발뮤다 가습기,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GS 모바일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매일 1회 참여할 수 있으며, 한 번만 출석해도 경품 당첨의 기회가 주어진다. 자세한 내용은 벼룩시장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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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11-15
  • SK-산림청, 탄소중립 활동 강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SK는 14일 산림청이 보유한 자원과 정보, 네트워크 및 관련 기술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국내·외 산림사업을 발굴 및 이행하면서 ESG 경영 목표를 달성하는데 상호협력하는 것을 골자로 한 ‘탄소중립 활동과 ESG 경영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13일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SK수펙스추구협의회 환경사업위원회 김준 위원장(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과 조경목 그린 패러티(Green Parity) 소위원장(SK에너지 사장), 정인보 SK임업 대표, 최병암 산림청장, 박은식 국제산림협력관 등이 참석했다.SK와 산림청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산림사업에 기반한 탄소중립 경영의 민관협력 모델을 만들어 나갈 방침이다.구체적으로 SK와 산림청은 △산림 전용 및 황폐화방지사업(REDD+)[1]과 탄소배출권조림사업(A/R CDM)[2]을 위한 국외 산림사업 발굴 및 이행 △토지황폐화중립(Land Degrada-tion Neutrality)[3]을 위한 산림복원과 사막화 방지, 산림 탄소상쇄사업 추진 △기업의 탄소중립 및 친환경 활동 활성화를 지원할 산림효과 지표발굴 및 연계 방안 검토 △산림 관련 국내·외 전문기관과의 네트워크 강화 및 빅데이터 구축 등을 공동추진하며 탄소중립 활동을 선도적으로 펼쳐 나갈 예정이다.SK환경사업위원회 김준 위원장은 “산림청과 함께 자연기반해법(Nature-Based Solutions)[4]을 통해 산림을 보존 및 복원하고, 탄소중립과 생물 다양성 증진, 지역사회 지원 등 ESG 경영에 의미 있는 성과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현재 SK임업은 산림청과 파트너십을 통해 라오스,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REDD+ 사업 추진을 준비 중이다. 또 SK임업은 국내에 보유한 4500ha 산림에서 탄소상쇄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국내 사유림을 대상으로 대리경영을 통해 탄소흡수원을 확장하는 산림경영도 펼치고 있다.최병암 산림청장은 “탄소중립과 ESG 경영은 전 세계적인 관심 분야로, SK그룹과의 협약을 통해 공동의 성과를 창출하기를 기대한다”며 “더불어 우리 정부의 2050 탄소중립 선언을 조기 구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1] REDD+은 개발도상국의 산림 전용 및 황폐화로 인한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는 활동이다.[2] A/R CDM은 탄소배출권 조림사업을 통한 온실가스 감축량만큼 탄소배출권을 인정받는 사업이다.[3] 토지황폐화중립은 황폐화된 산림이나 토지를 조림 또는 복원하면서 추가적인 토지 황폐화를 억제해 전체적으로 토지 황폐화 순증률을 제로화하는 개념이다.[4] 자연기반해법은 자연 스스로의 능력을 활용해 사회가 직면한 사회·환경 문제를 해결하고 가능한 많은 사람에게 편익을 제공하는 접근 방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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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10-14
  • ★인테리어 완판 행진의 시작! 리오 디자인을 소개합니다★
    " 모든 국민이 친환경적이고 최적화 된 실내에서 편안한 삶을 누렸으면 합니다" 리오디자인 대표는 25일 굿데이경제신문과 만나 디자인의 철학을 밝혔다 '페인트 맛집' 이라고 불리울 만큼 트렌드 컬러와 색채감에 굉장히 민감하다고 밝힌 리오디자인 대표 실제 이색 설문 중 " 내가 있는 공간에 가장 바꾸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요?" 조사 결과 1위 : 벽지/페인트 변경, 2위 : 가구+소파 재구매, 3위 : 미니멀라이프(대청소하기) 순으로 나타났다 15년전 이미 급변하는 인테리어에 트렌드를 빨리 읽어내고 시작했다는 그는 고객의 니즈와 장소의 조화 그리고 새로운시도에 대한 감각적인 연출을 시도한다 급변하는 인테리어 시장에서 오랜 노하우와 감각적인 연출로 호평을 받은 리오디자인 그 중심에 리오디자인의 대표 이환형씨가 있다 (010 - 8215 - 2119) 이하 이환형 대표 인터뷰 일문일답. Q. 현재 인테리어시장의 트렌드는? 최근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눈높이가 높아짐에 따라 다양하고 개성있는 디자인이 증가하고 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보통 북유럽 스타일을 선호하는 편이지만 연령층 혹은 주거지에 따라 요구하는 인테리어가 달라진다 특히 재정적인 부분에서 가구나 마감재는 선택의 폭이 좁지만 그런면에서 색채는 선택의 폭이 넓다 Q. 사람들은 언제부터 인테리어에서 컬러와 색체감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을까? 아마 IMF 이후 부터 사람들이 인테리어에 관심을 조금씩 갖기 시작했던 것 같다. 문화 세대인 일명 X세대들이 독립을 한 2000년도 중반 부터 꾸준히 수요가 증가했다 이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예가 2014년 국내에 들어온 이케아 1호점의 성공은 인테리어에 대한 열망이 얼마나 큰지를 보여준다. 예전에는 차량 색상만 해도 검정 흰색 회색이 80%이상이였다 하지만 지금은 흰색만 해도 우유니 화이트, 알타 화이트등 다양한 색상의 차량이 즐비한다. 인테리어 색상도 예전에는 색상 결합에 대한 몇 가지 규칙이 있지만 많지는 않았다. 다만 심리치료를 위해 색채를 연구하고 정서적인 안정을 위해 인테리어에서 컬러를 접목시키는 정도였다. 실제로 장판이난 도배지가 획일적이여서 어느집을 가든 비슷한 색채를 느껴왔다. 하지만 시대의 흐름에 따라 이제는 나만의 이색적인 인테리어 그리고 풍수 인테리어가 대세인 시대가 되었다. Q. 마지막으로 나만의 집을 꾸미려는 사람들에게 조언을 해준다면? 내 집을 꾸민다는 것은 즐겁고 행복한 일입니다. 하지만 결코 쉬운게 아니지요 자칫 잘못하면 이중 삼중의 일이 될 수 있습니다. 전문가에게 상담을 받아 보시고 원하는 방향을 잡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무조건 적인 상담보다는 원하는 방향과 부합하는지 가격 경쟁력이 있는지 여러가지를 비교 판단후에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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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09-23
  •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 ‘2021 IDEA 디자인상’ 금상 수상
    2021 IDEA 디자인상 금상을 받은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 현대자동차와 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가 ‘2021 IDEA 디자인상(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에서 금상 1개를 포함해 총 3개의 상을 받았다고 22일(수) 밝혔다.현대자동차는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 5(IONIQ 5)’가 자동차·운송(Automotive & Transportation) 부문에서 최고의 상인 금상(Gold)을 받았으며, ‘현대 블루링크 앱(Hyundai Bluelink App)’과 ‘카퍼 디자인 테마(Copper Design Theme)가 적용된 제네시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디지털 상호작용(Digital Interaction) 부문에서 파이널리스트(Finalist)를 수상했다.특히 아이오닉 5의 디자인을 엿볼 수 있는 콘셉트카 ‘45’는 이미 지난해 ‘IDEA 디자인상’에서 자동차·운송 부문 동상(Bronze)를 받으며 일찌감치 글로벌 전기차 디자인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고유의 파라메트릭 픽셀(Parametric Pixel) 디자인 아이덴티티가 적용된 아이오닉 5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IDEA 디자인상’의 최고상을 수상하며 현대차의 글로벌 디자인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현대 디자인 담당 이상엽 전무는 “새로움을 창조하기 위해 고객과 함께한 현대 디자인의 45년 간의 여정을 돌아보았다”며 “아이오닉 5를 통해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연결하는 시간을 초월한 디자인을 구현하고자 노력했다”고 말했다.이어 “이번 아이오닉 5의 IDEA 수상은 꿈을 현실화하기 위한 디자이너와 남양연구소 엔지니어의 열정과 노력이 합해진 결과”라고 소감을 밝혔다.자동차와 사용자 간의 최고의 연결성을 제공하는 ‘현대 블루링크 앱’은 2021 IDEA 디자인상에서 파이널리스트 수상 외에도 2021 iF 디자인상(iF Design Award)과 2021 레드 닷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에서도 본상(Winner)을 수상해 세계 3대 디자인상을 모두 수상했다.이동 중 차량 안에서 최적화된 디지털 환경을 경험할 수 있게 하는 ‘카퍼 디자인 테마가 적용된 제네시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역시 올해초 2021 iF 디자인상 본상(Winner)에 이어 2021 IDEA 디자인상 파이널리스트도 수상하며 사용자 친화적 기술과 디자인 경쟁력을 동시에 인정받았다.한편 독일의 iF 디자인상, 레드 닷 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는 IDEA 디자인상은 미국 산업디자인협회(IDSA, Industrial Design Society of America)가 주관하며 1980년부터 시작한 북미 최고의 디자인상으로, 디자인 혁신, 사용자 혜택, 사회적 책임 등 다양하고 까다로운 심사 기준을 바탕으로 종합 평가해 부문별 최고의 디자인을 선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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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09-23
  • igus, 캠핑카를 위한 텔레스코픽 레일 출시
    igus, 캠핑카를 위한 텔레스코픽 레일 출시 작은 설치 공간에서도 큰 확장성을 제공하는 이구스의 새로운 drylin NT 텔레스코픽 레일 독일 폴리머 자동화 기업 이구스가 텔레스코픽 NT 레일을 새롭게 출시했다.자사 고유 폴리머 소재를 사용해 가볍고 유지보수가 필요 없다는 강점을 지닌 신제품 drylin NT 레일은 캠핑카 사용에 특화된 확장형 가이드 레일로 작은 설치 공간에 알맞게 설계할 수 있다. 캠핑카 서랍, 테이블, 주방, 선반, 침대 등에 컴팩트하게 풀아웃 방식으로 장착할 수 있어 설치가 용이한 데다 검정색 양극산화 처리로 인테리어 효과도 얻을 수 있다.최근 몇 년간 캠핑카와 차박의 인기가 대단하다. 기존 차량을 캠핑카로 개조 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는가 하면, 관련 전시회를 찾는 방문자 수도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자동차 내부 공간을 최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수납 공간이나 가구를 맞춤형으로 제작하는 것이 필요한 데, 여기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이 풀아웃 설계다.한국이구스 김성우 부장은 “신제품 drylin (드라이린) NT는 플라스틱 슬라이딩 요소를 사용해 무급유 운용을 가능하게 한 제품”이라며 “소음 없이 부드럽게 작동할 수 있고 가벼워 캠핑카 내 여러 곳에 풀아웃 요소로 매우 적합하다”고 설명했다.igus 테스트 랩이 공개한 테스트 자료에 따르면 drylin NT 레일의 부하 용량은 180N으로 매우 높은 편이며 DIN EN 9227/ASTM-B-117에 따른 염수 분무 내부식성 테스트도 통과한 상태다. 표준 사이즈 35, 60, 총 두 가지로 최대 2m까지 확장할 수 있으며, 레일 끝에 래칭 옵션을 적용할 수 있다.레일 소재를 아노다이징 양극 소재가 아닌 전체 플라스틱 버전(NTP)으로 선택하는 경우 2.5kg 이하의 초경량 설계도 할 수 있다.한국이구스 개요이구스는 독일 쾰른에 위치한 본사를 중심으로 전 세계 35개 지사 및 판매 센터를 확보한 다국적 기업이다. 약 3300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2017년 기준 6억9000만유로의 매출을 달성했다. 이구스 제품은 일반 금속 기계 부품들과는 달리 이구스만의 특수한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재질로 e체인, 케이블, 베어링이 주요 품목이며 생산되는 모든 제품은 시험과 검사를 거쳐 품질이 입증된 제품만을 출고하고 있다. 매년 150~200가지의 혁신적인 신제품을 출시와 함께 업계 최대의 실험 설비 및 데이터베이스를 보유하고 있다. 경량, 저소음, 무보수, 무급유, 비용 감소 등 차별화된 수많은 장점들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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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09-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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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GS25, 편스토랑 우승 메뉴 ‘진또갈비삼각김밥’ 4일간 50만 개 판매
    GS25가 판매하는 ‘진또배기맵싹갈비삼각김밥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5월 25일 --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21일부터 선보인 진또배기맵싹갈비삼각김밥(이하 진또갈비삼각김밥)이 4일간 50만 개 넘게 팔리며 삼각김밥 단일 품목으로는 최단 시간 판매 기록을 세웠다고 25일 밝혔다.진또갈비삼각김밥은 지상파 예능 프로그램인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에 출연 중인 가수 이찬원 씨가 경연 메뉴로 선보였고, 20일 방영분에서 우승 메뉴로 확정돼 GS25가 상품화했다.진또갈비삼각김밥은 대구 명물 동인동 매운 찜갈비 볶음밥에 톡톡 터지는 식감의 옥수수 마요네즈 소스가 가미돼 매콤하고 고소한 맛의 균형을 잘 살린 상품이다.편스토랑 방송 후 전국의 GS25에서 발주(상품 취급을 위한 주문)가 연일 이어지며, 지역별 삼각김밥 공장에서는 일부 생산라인을 조정하면서까지 발주된 물량 제조를 소화하고 있다.또한 모바일앱 예약 주문, 라이브커머스 판매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한 기록도 쏟아졌다.GS25의 모바일앱 나만의냉장고를 통해서는 방송 이후 4일간 4만 건이 넘는 예약 주문이 이뤄졌고, 20일 방송 직후 밤 10시부터 진행된 네이버 라이브 커머스에서는 동시접속자 수가 7만 명 이상 몰리며 10분 만에 준비된 물량 1만 개가 모두 소진됐다.GS25가 편스토랑의 제휴사로 참여하면서 가장 중점을 둔 부분은 △우승 메뉴 그대로의 상품화 △소비자의 상품 접근성 확대 등이다.이를 위해 호텔 쉐프 출신의 GS리테일 식품연구소 직원들이 녹화 방송이 끝나고 3주간 비밀스럽게 상품화 연구를 거듭했고, 오프라인 GS25 매장뿐만 아니라 모바일앱 예약 주문, 라이브커머스 판매 등 가용 채널을 모두 동원해 판매에 나서고 있다.박종서 GS25 프레시푸드팀 주먹밥 MD는 “혜자롭다는 명성을 가진 GS25의 프레시푸드가 미디어커머스와 결합해 새로운 역사를 쓰며 제2의 도약기를 맞았다”며 “상품을 원하는 고객에게 원래의 맛을 그대로 전달해드리기 위해 앞으로도 각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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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05-25
  • 번개장터,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 2년 연속 획득
    번개장터가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2년 연속 획득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5월 06일 -- 취향 중고거래 앱 번개장터(대표 이재후)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서 부여하는 ‘정보보호 관리체계(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 이하 ISMS)’ 인증을 2년 연속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ISMS 인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및 개인정보보호위원회가 고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정보보호 인증으로, 기업이 주요 정보자산을 관리하는 정보보호 체계가 기준에 적합한지 평가하는 제도이다. 번개장터는 ‘중고거래 플랫폼 서비스 운영’ 범위의 80개 인증기준 평가를 통해 2021년 6월 중고거래 업계 최초로 ISMS 인증을 획득한 데 이어 2년 연속 인증을 유지하는 데 성공했다. 번개장터는 △시스템 개발 △운영 보안 △침해사고 관리를 비롯한 다양한 정보보호 측면에서 안정성을 입증했다. 번개장터는 이용자가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는 안전한 거래 환경을 만들기 위해 다각적인 보안 강화 노력을 기울여 왔다. 정보보호 전담 인력을 확충해 가입 시 2단계 본인 인증을 필수로 하는 인증 체계를 구축했고, AI 보안 전문 기업 ‘S2W LAB’과의 기술 협약으로 최신 보안 기술을 적용해 사기 거래 탐지는 물론, 유출된 개인정보를 이용한 가입을 차단했다. 또한 구매자가 제품을 받은 뒤 구매 확정을 하면 정산되는 에스크로 기반의 자체 안전 결제서비스인 번개페이를 통해 개인정보 노출 없이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문제근 번개장터 CTO는 “중고거래 시장이 급성장하며 안전한 중고거래를 위한 정보보호 관리는 필수과제가 된 가운데 번개장터는 지난해 중고거래 업계 최초로 ISMS 인증을 받은 데 이어 2년 연속 심사에 통과했다”며 “앞으로도 최고 수준의 정보보호 관리 체계를 유지함으로써 신뢰할 수 있는 거래 환경을 만드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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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05-06
  • 엠앤케이, 가상 인플루언서 ‘미나K’ 중소기업 무료 홍보 지원
    가상 인플루언서 미나K 광주--(뉴스와이어) 2022년 04월 25일 -- 엠앤케이는 중소기업 온라인 홍보 지원을 위해 가상 인플루언서 ‘미나K’의 온라인 라이선스를 1년간 무료로 제공한다. 엠앤케이는 미나K가 운영하는 온라인 제품, 기술 거래 플랫폼 ‘특허백화점’을 통해 25일부터 무료 입점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원 대상은 특허·기술이 적용된 제품을 직접 생산하는 중·소·중견 기업이다. 자세한 입점 방법은 특허백화점 홈페이지 또는 QR 코드로 접속하면 확인할 수 있다. 미나K의 온라인 라이선스는 입접 계약일로부터 1년간 무료로 제공된다. 계약은 라이선스 만료 시 자동 갱신된다. 엠앤케이는 미나K 라이선스를 비롯해 중·소·중견 기업에 다양한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기업 기존 상세 페이지를 적용할 수 있는 상세 페이지 작성 폼과 온라인에서 해당 제품·기술을 판매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또 온라인 어디서든 미나K 이미지를 제품·기술 홍보에 활용하거나,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는 권한을 제공한다. 다만 이미지는 해당 기업 제품 홍보에만 활용돼야 한다. 엠앤케이 담당자는 “미나K로 더 많은 기업의 온라인 마케팅에 도움을 줄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미나K는 특허백화점 내 프로모션 공간인 ‘MINA.K딜’을 통해 추가 이벤트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유수의 기업·제품·기술이 입점을 마친 상태다. 최근 가상 인플루언서는 국내·외 대기업, 유명 기업, 명품, 가전 등으로 활동 영역을 넓히고 있다. 휴먼 리스크가 없고, 많은 비용이 들지 않는다는 장점을 앞세워 시장을 키워나가고 있다. 무료 라이선스 제공 및 미나K 홍보 문의는 엠앤케이 또는 특허백화점으로 하면 된다. 엠앤케이 개요 엠앤케이는 정부 지원 사업의 주요 수행 기업으로 온라인 마케팅, 영상 제작, 디자인 파트 등을 진행하고 있다. 매년 100여곳이 넘는 기업을 통해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허백화점 홈페이지: https://ipshop.co.kr/ 특허백화점 미나K 소개: https://ipshop.co.kr/web/minak/ver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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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04-25
  • ‘미래 교육과 4·16’ 교과서로 돌아보는 세월호 참사 8주기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4월 04일 -- 해냄에듀가 세월호 참사 8주기가 되는 2022학년도에 맞춰, 초중고 ‘미래 교육과 4·16’ 교과서를 발간했다.세월호 참사의 교육적 의미를 오랫동안 고민해 왔던 경기도 지역의 현직 초·중·고 교사들과 세월호 활동가들이 교과서 개발에 뜻을 모으고 ‘미래 교육과 4·16’ 교과서 집필위원회를 구성했고, 2019년부터 2년이 넘는 기간에 걸쳐 교과서를 개발했다.◇‘미래 교육과 4·16’ 교과서 개발의 과정과 내용 구성‘미래 교육과 4·16’ 교과서는 세월호 참사를 겪는 과정에서 우리 사회 전반에서 일어난 수많은 사회적 성찰과 그로부터 도출한 의미를 미래 세대를 위한 교육의 장으로 옮기려는 시도의 결과이다. 세월호 참사의 사회적 논의의 성과들이 제도권 교육에서 의미 있게 다뤄지지 못하는 현실에서, 세월호 참사를 생명, 인권, 안전, 정의, 평화 등 미래 세대를 위한 민주 시민의 가치로 조망하는 교과서의 필요성이 학교 교육 현장에서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다.이에 세월호 참사에 관심을 가지며 교육적 의미를 고민해 왔던 초, 중, 고 교사와 활동가들이 4·16 세월호 참사 가족협의회, 4·16 기억저장소와 뜻을 모아 ‘미래 교육과 4·16’ 교과서를 발간하게 됐다. 개발 과정에서 4·16 기억저장소에서는 세월호 참사 관련 자료를 제공했고, 4·16 세월호 참사 가족협의회에서는 교과서 내용을 검토했다.‘미래 교육과 4·16’ 교과서는 학교급별로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총 3권으로 구성됐다. 이 중 중학교와 고등학교 도서는 경기도교육청을 통해 인정 교과서로 최종 승인을 받았다. 초등학교 도서는 인정 도서 규정상 교과서 신청이 불가능한 관계로, 일반 판매용 단행본 도서로 출간됐다.◇세월호 참사 8주기 계기 수업 자료 제공매년 4월 16일 세월호 참사일을 전후로 학교에서 계기 교육을 실시할 때 이 교과서를 활용할 수 있다. 이 교과서를 통해 세월호 참사를 기억하고 안전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실천해야 할 일을 생각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해냄에듀에서는 홈페이지를 통해 ‘미래 교육과 4·16’ 교과서를 활용한 세월호 참사 계기 수업 2차시 지도안을 제공한다.해냄에듀 개요해냄에듀는 2005년 창립한 교육출판기업으로, 해냄출판사의 자매회사다. 현재 검인정 교과서를 중심으로 청소년 교양 도서, 참고서, 수업 및 교육 관련 도서 등 청소년과 교사를 위한 도서를 출간하고 있다. 특히 인권, 정의, 평화, 평등, 연대 등과 같은 가치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면서 이와 관련한 도서를 출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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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04-04
  • 한솔생명과학, 따뜻한 하루에 산불 이재민 위한 물품 기부
    따뜻한하루와 한솔생명과학이 산불피해 이재민들과 군장병들을 위해 후원물품을 전달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3월 22일 -- 글로벌 화장품 제조사 한솔생명과학(대표이사 신형석)이 사단법인 따뜻한 하루(대표 김광일)에 2억4000여 만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했다.한솔생명과학은 경북 울진에서 발생한 동해안 산불로 하루아침에 삶의 터전을 잃어버린 이재민들과 주말도, 공휴일도 없이 산불 진화를 위해 수고하는 군장병들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항균비누, 화상 치료 및 보습용 크림, 손 소독제 등 1만6000개를 따뜻한 하루에 전달했다.한솔생명과학 홍보 담당자는 “자연재해로 모든 것을 잃어버린 이재민들에게 작게나마 위로의 마음을 전해드리고, 도움을 드리고자 기부하게 됐다”며 “하루빨리 화재가 진압되고, 정부 차원에서 이재민들을 위한 주거 지원도 구체화 돼 일상을 되찾으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한편 한솔생명과학은 2020년, 따뜻한 하루와 MOU를 체결한 이후, 국내외 소외 이웃들을 위한 캠페인 동참과 물품 지원을 통해 많은 분들에게 희망을 전하고 있다.따뜻한 하루 개요따뜻한 하루는 외교통상부 소관 비영리 법인으로 서울특별시 허가를 받은 NGO단체다. 많은 캠페인과 프로젝트를 통해 삶의 벼랑 끝에 있는 국내와 해외의 어려운 이웃들을 돕고 있으며, 매일 한 통의 감동편지로 많은 분의 마음을 위로하는 단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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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03-22
  • 삼성전자, 갤럭시 기기에 해양 폐기물 재활용 소재 사용
    인도양 해안가에 버려진 폐어망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2월 07일 -- 삼성전자가 9일 ‘삼성 갤럭시 언팩 2022’에서 공개되는 신제품을 시작으로 갤럭시 기기에 해양 폐기물을 재활용한 친환경 소재를 적용한다. 이를 통해 모바일 제품 개발에 혁신을 추구하는 동시에 해양 오염을 줄이는데 일조할 예정이다.삼성전자는 일명 ‘유령 그물(Ghost nets)’이라고 불리는 폐어망을 스마트기기에 사용 가능한 소재로 개발하는데 성공했다.이는 지난해 8월 발표한 갤럭시 생태계를 위한 친환경 비전인 ‘지구를 위한 갤럭시(Galaxy for the Planet)’ 실현을 위한 중요한 여정 중 하나이다.한 해 전세계적으로 버려지는 어망은 약 64만톤으로, 수 세기 동안 방치되며 해양 생물의 생명을 위협하고 산호초와 자연 서식지를 훼손시킨다. 결국 자연 생태계를 교란시켜 인류의 식량과 물 자원 공급에도 영향을 미친다.삼성전자는 수거된 폐어망을 높은 신뢰성을 요구하는 스마트폰 부품의 소재로 재활용함으로써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고, 갤럭시 기기 사용자들이 보다 지속 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도록 동기를 부여한다.향후 해양 폐기물을 재활용한 소재를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MX사업부 전 라인업으로 확대 적용할 계획이며, 또한 PCM (post-consumer materials)을 재활용한 플라스틱과 재활용 종이 등 친환경 소재 사용을 지속 발굴 및 사용할 예정이다.한편 삼성전자는 생산부터 사용, 폐기에 이르는 제품 수명 주기와 사업 운영 전반에 걸쳐 보다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노력을 위한 선언으로 ‘지구를 위한 갤럭시(Galaxy for the Planet)’를 발표했다.2025년까지 △모든 갤럭시 신제품에 재활용 소재 적용 △제품 패키지에서 플라스틱 소재 제거 △모든 스마트폰 충전기의 대기 전력 제로(zero)화 △전 세계 MX사업장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의 재활용을 통한 매립 폐기물 제로화 등 세부 목표도 공개했다.이를 통해 삼성전자는 기후 변화에 대응하고, 자원을 재사용·재활용하는 순환경제 실현에 앞장설 계획이다.해양 폐기물을 재활용한 소재 관련 자세한 내용은 ‘삼성 갤럭시 언팩 2022’ 행사에서 발표될 예정이며, 행사는 한국 시간 2월 9일 밤 12시(2월 10일 0시) 온라인을 통해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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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02-07
  • 현대차·기아, 미국서 ‘2022 최고의 고객가치상’ 최다 수상 브랜드 영예
    현대차·기아, 미국서 ‘2022 최고의 고객가치상’ 최다 수상 브랜드 영예 현대자동차 투싼 현대차·기아는 미국의 권위 있는 시사주간지 U.S.뉴스&월드리포트가 발표한 ‘2022 최고의 고객가치상(Best Cars for the Money Awards)’ 차종별 11개 부문에서 6개 부문을 수상하며 가장 많은 상을 받은 브랜드의 영예를 안았다고 23일 밝혔다.최고의 고객가치상은 품질과 상품성뿐 아니라 신차와 중고차 가격, 유지비까지 평가해 종합적으로 우수한 차량에 주어지는 상이다.U.S.뉴스&월드리포트에 따르면 각 차량의 품질과 상품성은 자동차 전문 매체들이 분석한 주행성능, 승차감, 안전성, 내장, 기술 및 편의사양, 연결성, 연비, 적재공간 등의 요소를 고려해 평가했다. 차량의 경제적 가치는 수리비, 연료비, 보험료 등 5년간 차량 유지에 들어가는 총비용과 현재 거래되는 중고차의 가격 등을 비교·평가해 산정했다.현대차와 기아는 특히 SUV 분야에서 5개 부문 모두 최고의 차로 선정됐다.중형(2-Row) SUV와 대형(3-Row) SUV 부문에서는 각각 현대차 싼타페와 기아 텔루라이드가 수상했고, 준중형(Compact) SUV와 소형(Subcompact) SUV 부문에서는 현대차 투싼과 코나가 1위로 뽑혔다. 최고의 하이브리드·전기 SUV 부문에는 투싼 하이브리드가 경쟁 차종들을 제치고 이름을 올렸다.이와 함께 엘란트라(국내명 아반떼) 하이브리드가 최고의 하이브리드·전기 승용차 상을 받는 등 부문 중 전동화와 관련된 2개를 모두 현대차가 수상하며 친환경차 경쟁력까지 입증했다.이밖에 승용 분야에서 △소형 닛산 베르사 △준중형 혼다 시빅 △중형 혼다 어코드 △준대형 도요타 아발론이 수상했고, 미니밴 분야에서 혼다 오딧세이가 상을 받았다.U.S.뉴스&월드리포트는 결과를 발표하며 “상을 받은 차들은 고객에게 편의 및 경제성과 기능·성능적 측면에서 가치 있는 소유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현대차·기아는 최다 수상 브랜드로 선정돼 기쁘고 명예롭게 생각한다며, 고객에게 더욱더 높은 가치를 제공하는 현대차·기아의 우수한 상품 경쟁력이 인정받은 결과라고 밝혔다.한편 현대차와 기아는 최근 자동차 선진시장으로 알려진 북미와 유럽을 비롯해 세계 각국의 주요 자동차 시상식에서 뛰어난 수상 실적을 보인다. 현대차는 지난해 엘란트라와 아이오닉 5가 각각 북미와 독일에서 ‘올해의 차’에 선정됐고, 제네시스 GV80은 캐나다 ‘올해의 유틸리티’로 뽑혔다. 기아 EV6는 영국의 저명한 자동차상인 ‘2022 왓 카 어워즈’에서 올해의 차와 올해의 전기 SUV 상을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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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01-24
  • 벼룩시장, ‘세상 쉬운 일자리 앱’ TV 광고 온에어
    지상파, 종편, 케이블 등 다양한 매체 동시 공략광고 온에어 기념, LG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발뮤다 가습기 등 경품 증정 이벤트 진행 벼룩시장이 ‘세상 쉬운 일자리 앱’ TV 광고를 온에어한다 생활밀착형 일자리를 제공하는 벼룩시장이 신규 TV 광고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벼룩시장이 ‘일자리 내비게이션’이 돼 구직자들에게 최적의 일자리를 쉽고 빠르게 찾아준다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여기에 ‘세상 쉬운 일자리 앱’이라는 메인 카피를 내세워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일자리 앱으로서의 장점을 강조했다.광고는 ‘막막한 일자리 찾기, 쉬운 길 없을까?’라는 나레이션으로 시작한다. 이어 ‘내비 켜고 가세요, 벼룩시장 앱’이라는 나레이션과 함께 다양한 연령대의 남녀 주인공이 벼룩시장 앱을 통해 ‘내 주변 일자리(우리 동네 일자리)’, ‘요즘 뜨는 일자리(테마관, 시즌관)’를 찾아보고 결국 구직에 성공하는 모습을 유쾌하게 보여준다. ‘세상 쉬운 일자리 앱, 벼룩시장’이라는 자막과 함께 주인공이 벼룩시장 앱을 들고 환하게 웃는 모습으로 광고는 마무리된다.벼룩시장은 이번 광고가 단계적 일상 회복이 시행되면서 다시 일자리 찾기에 나선 구직자들이 최적의 일자리를 찾고 구직에 성공하기까지 벼룩시장 앱이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을 담았다며, 또한 세상 쉬운 일자리 앱, 벼룩시장이라는 광고 카피처럼 많은 분이 쉽고 빠르게 원하는 일자리를 찾을 수 있는 일자리 내비게이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이번 벼룩시장의 광고는 공중파를 비롯해 종편, 케이블, 유튜브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한편 벼룩시장은 이번 TV 광고 온에어를 기념해 11월 15일부터 12월 5일까지 출석 체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에는 벼룩시장 모바일 앱 또는 웹을 통해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출석하기 버튼을 누르면 자동 응모된다. 이번 이벤트는 출석 일수에 따라 추첨을 통해 LG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발뮤다 가습기,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GS 모바일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매일 1회 참여할 수 있으며, 한 번만 출석해도 경품 당첨의 기회가 주어진다. 자세한 내용은 벼룩시장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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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11-15
  • GC녹십자, 독감치료제 ‘페라미플루’ 영유아 최초 허가
    GC녹십자 독감치료제 페라미플루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정맥 주사용 독감치료제 ‘페라미플루’의 생후 6개월 이상 2세 미만 영유아 투여 적응증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국내 주사 제형의 독감치료제가 이 연령대의 허가를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2010년 출시된 ‘페라미플루’는 A형과 B형 독감 바이러스 감염증을 치료하는 항바이러스제다. 이 제품은 5일간 총 10번 복용해야 하는 경구용 치료제와 달리 1회 주사만으로 독감을 치료하는 것이 특징이다.회사 측은 ‘페라미플루’의 영유아 허가가 경구 복용이 어려운 어린 나이의 환자에게 새로운 치료 옵션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GC녹십자는 제품 안전성 및 유효성을 인정받아 ‘페라미플루’를 6개월 이상의 전 연령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으며, 지속적으로 독감치료제 시장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한편 이번 허가는 페라미플루 원료사인 바이오크리스트(BioCryst)가 미국 FDA에 안전성과 유효성을 입증하며 연령 확대 사용 승인을 받음에 따라 국내에서도 연이어 이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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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11-05
  • 신한라이프, 국민체육진흥공단과 체력증진·건강보장 위한 MOU 체결
    왼쪽부터 신한라이프 최승환 디지털혁신그룹장, 국민체육진흥공단 오장수 체육진흥사업본부장, 신한라이프 배형철 고객전략그룹장이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신한라이프(대표이사 사장 성대규)는 서울 중구 본사에서 국민체육진흥공단과 함께 고객의 체력증진과 건강보장 강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신한라이프는 신한금융그룹의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에 발맞춰 고객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국민체력진흥공단과 함께 손을 맞잡았다.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측은 신한라이프에서 추진하는 건강보장·건강 예방사업과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추진하는 국민체력100 사업 등의 체력증진 활성화 사업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구체적으로 △국민체력100 프로그램 연계 건강증진형 보험상품 개발 △신체·체력·운동 정보 등의 빅데이터를 활용한 건강증진 캠페인 △건강 취약 계층 대상의 체력증진 및 건강 예방사업 협력 등 체력관리와 건강보장의 다각적인 측면에서 협력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앞으로도 양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영역에서 상호 협력해 제휴 업무 모델을 발굴하기로 했다.신한라이프 배형철 그룹장은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사후 보장에 그쳤던 보험의 한계를 넘어 고객들이 신한라이프와 함께 건강과 체력을 관리하며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한편 신한라이프는 2018년 업계 최초로 국민체력100과 연계한 건강증진형 보험을 출시해 생명보험협회 신상품심의위원회로부터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했으며, 건강검진 결과를 기반으로 한 건강나이로 보험료를 할인해 주는 특약을 출시하는 등 다양한 시도로 보험업계 헬스케어를 선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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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10-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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